자유/방탈출 후기

[방탈출 후기 #1] 넥스트에디션 건대 1호점 B아파트 13동 1313호 후기

Chipmunks 2022. 3. 13.
728x90

 

안녕하세요!

넥스트에디션 건대 1호점의 유명한 공포 테마인 B아파트를 3인이서 하러 갔습니다!

 

1. 인원 구성

3명 다 극쫄~쫄이고 공포테마 입문용으로 도전하러 갔어요.

심지어 극쫄 한 분을 스릴러 테마라고 속이고(?) 갔습니다. 후후후.

 

2. 후기

먼저 후기는 공포테마 입문용으로 추천드립니다. 공포테마 숙련자분들이 가면 금방 금방 탈출하실 것 같아요!

다만 창조 공포에 약하신 분들은 진행이 엄청 더디실 것 같아요. :) (저도 중간에 나가고 싶었다는..)

테마 볼륨은 작은 편이지만 내내 긴장해서인지 끝나자마자 혼이 빠졌네요. 허허.

저도 쫄이지만 혼자 다시 한 번 하라고 하면 충분히 할 수 있을 것 같은 공포도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3. 스토리 및 인테리어

내부는 개인적으로 볼륨이 적어서인지 아파트 느낌은 덜했었어요.

스토리는 미스터리 동호회가 정체불명의 일가족 살인 사건이 일어난 곳을 정모하러 거예요.

스토리에 맞춰 문제가 짜임새있게 구성이 되었다는 게 느껴졌지만, 중후반부터는 뭔가 문제가 작위적인 느낌이 없지 않아 있더라고요.

그래도 개연성 부분에서는 충분히 이해가 갔습니다!

 

4. 문제 유형

문제는 관찰력 문제로 주로 되어있고 추론 문제도 간간히 보였어요~

가이드가 명확하다보니 어렵지 않게 착착 해나갈 수 있을 거예요!

가이드가 너무 명확한게 문제긴 하지만요,,ㅎ

 

5. 자비 없는 조도

아파트 다른 후기들을 보면 조도 이야기를 많이들 하세요~!

저도 아무리 그런 아파트(?)라도 전기가 끊어진 건 아닐텐데 왜 불을 안키고 하는지 모르겠지만,

미스터리 동호회 상남자 상여자 사람들은 조명 따윈 필요 없는 것 이겠죠~?

 

어두운 거 잘 못보시는 분들끼리 가면 조금 화딱지(?)가 날 순 있을 정도예요.

특수 조명들이 근처에 있긴 한데 다 고정되어 있어서 그렇게 큰 도움은 안됐었어요.

너무 어둡다 싶으면 그냥 힌트 휴대폰으로 비추면서 하고 그랬었네요... 😂

그래도 조명이 아예 없는 구간은 없으니 안심하셔도 될 것 같아요!

 

스토리에 집중하셔서 내가 진짜 저런 동호회 정모에 참여할 만큼 담력이 쎄다! 라고 자기최면 하시면서 진행하시면

충분히 빠르게 탈출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