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잡담

[새해 기념] 🎉 YES24 우수 리뷰 선정 🎉

Chipmunks 2024. 1. 1.
728x90

우수 리뷰 선정 블로그 이미지

 

안녕하세요! 연말에 좋은 일이 생겼네요.

새해가 되어 확인해서 새해 첫 선물을 받은 기분이네요. ☺️

'가상 면접 사례로 배우는 대규모 시스템 설계 기초' 2권이 출간되어 구매하려고 했는데, 글쎄 포인트가 3만포인트가 넘게 있더라고요?!

어찌된 영문인지 봤더니 'YES24 우수리뷰' 에 선정이 됐더라고요.

 

우수 리뷰 포인트 지급

 

우수 리뷰 선정 공지 중

 

YES 블로그 12월 27일 우수 리뷰 선정 글에서 확인할 수 있었어요!

( 원본 리뷰 글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실은 이것도 디자인입니다 리뷰

안녕하세요, 다람쥐입니다. 출간할 때 부터 제 이목을 끌었던 한 도서가 있었는데요. 바로, 사실은 이것도 디자인 입니다, 책입니다! 🥳 당시에 다른 책을 읽고 있어서 나중에 꼭 읽어 봐야지!

itchipmunk.tistory.com

 

YES24 에서 매 주 우수 리뷰를 뽑는 것도 이번에 처음 알았고,

제 리뷰 글을 읽으셨을 것 생각하면 창피하기도 하네요. 🤣🤣

거의 신경을 안 쓰고 작성한 리뷰를 우수 리뷰로 선정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YES24 에 계속 글을 쓴 것도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이벤트 덕분이었는데요.

한빛미디어 출판사쪽에도 기.습.숭.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실은 이것도 디자인입니다' 책은 당시에 제목이 눈에 띄었고 목차 내용도 좋았어서 구매했었어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이벤트에서도 받을 수 있었는데, 아쉽게도 추첨이 안돼 YES24 에서 못 참고 결제했었어요. 😂

앱 서비스에서의 디자인과 스타트업 문화에 관심이 많은 분들께 추천을 드리는 책입니다.

 

MBTI 중에서 N과 T로서 어떻게 우수 리뷰에 선정이 되었을까, 자연스레 궁금해지더라고요.

(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공식 기준은 아닙니다! )

 

첫 번째로 YES24 에서 직접 구매한 책에만 한정되어 보여요!

사실 리뷰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이벤트로만 거의 작성했는데요. 😅

'사실은 이것도 디자인입니다' 보다 더 정성스레 잘 쓴 리뷰들도 많았는데, 선정이 안된 걸 보면은

직접 구매한 책에만 한정되는 듯 보여요~

 

두 번째로 일정 분량 이상이어야 되는 것 같다.

우수 리뷰에 선정되신 분들의 리뷰를 보면 기본적으로 분량이 길었어요.

사진이 들어가야 하거나, 책 내용 중 일부를 발췌해야 한다거나 하는 어떤 특정한 양식은 없어보였어요.

저를 제외한 분들은 모두 발췌한 내용이 담겨있긴 했는데, 제가 특수한 케이스 일수도 있겠네요. 😂

 

단, 사진 여부는 크게 중요하지 않은 것 같아요. 타이틀 사진 하나만 있어도 될 것 같은!?

제 리뷰 글에도 막 블로그로 연결되는 링크가 있거나, 블로그에서 내용을 복사하다보니 지우지 않은 양식이 있는데

우수 리뷰 선정된 걸 보면은 양식은 크게 중요치 않아보입니다. 😆

 

대체로 글의 내용은 다들 좋으신 것 같았어요.

책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책을 읽고 느낀점을 주관적으로 풀어내어

읽는 이로 하여금 도서에 구입할 때 도움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세 번째로 되도록 신간 도서면 좋은 것 같다.

다들 6개월 이내에 출간한 책인 것 같더라고요..!

신간 도서 구입을 더욱 활성화 시키려는 목적도 있는 것 같아요.

 

또 주로 전문서적, 자기계발서, 소설, 에세이 등의 도서인 것 같더라고요.

그러한 책들에 정성스런 리뷰가 달려서 뽑히는 건지, 따로 특정 도서가 정해져 있는건지는 모르겠네요.

어쨌든 대체로 내용 퀄리티가 좋았어서 랜덤으로 기계가 뽑는(?) 느낌은 아닌 것 같아요.

담당자 분들이 하루에 1~3개씩 최소 분량이나 출간 일자별로 만족하는 리뷰만 필터링해서 선택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담당자 분들이 볼 수 있는 시간대에 올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으로 보입니다.

( 물론 정교한 알고리즘을 가진 봇이 고르는 걸 수도 있고요..! )

 

어쨌든 3만원으로 '가상 면접 사례로 배우는 대규모 시스템 설계 기초' 2권을 거의 공짜로 살 수 있어서

기분이 좋은 하루였습니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