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방탈출 후기

[700방 기념방] 화성 갈끄니까 - 테라포밍 마스, 이스케이퍼스 2호점 후기

Chipmunks 2023. 6. 3.
728x90

 

지난 수십년간 지속되어온 핵전쟁.

'United EARTH'연합은 더 이상의 평화수호가 무의미하다 판단하였고,

인류보존을 위한 화성개척 프로젝트를 발표한다.

 

화성개척은 새로운 세상으로의 도약입니다.

우리는 곧 꿈꿔왔던 세상을 화성에 만들 것입니다.

- United EARTH 연설 중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테마는 이스케이퍼스 홍대 2호점의 신테마 테라포밍 마스입니다!

 

좋아하는 보드게임과 동명에다 좋아하는 매장에서 새로운 테마가 오픈했다니...

 

너무 두근두근했어요!

 

무려 137분이라는 긴 플레이 타임이라

 

2시간 동안 알차게 문제를 풀 생각에 입장하기도 전에 설렜네요 ㅎㅎㅎㅎ

 

700방 기념방이라 잘하구 싶어서

 

테라포밍 마스 하기 전에 비밀의숲 오버킬로 간단하게 워밍업(?)하고 들어갔습니다!

 

플레이어 성향

- 테라포밍 마스 할 때 700+

- 이과성향 문제 환영, 장치감 좋음

- 관찰력 물 오르는 중

- 수색력 꽝, 조도 어두우면 눈이 침침~

- 쫄! 잘 놀라면서 할 건 하는 사람, 탱구간은 마음의 준비가 필요

- 한자, 상형문자 취약, 기억력이 현저히 떨어짐

- 말장난, 넌센스 너무 좋아함!

- 의도적으로 시간 끄는 문제 불호

- 선호 : 문제방, 공포, 스릴러, SF, 판타지

- 비선호 : 모험, 사극

 

테마 소개

테마명 : 테라포밍마스 (Terraforming Mars)

시간 : 137분

모드 : 3인 Hard 모드

참고로 밀어내기 테마입니다!

특정 구간에서 시간을 많이 쓰는 경우

다음 구간으로 강제로 넘어가게 됩니다!

 

장르

장르는 SF 입니다!

요새 홈어웨이도 하고 테라포밍마스도 하고 SF 장르만 계속 하니 넘 좋네요. 크크.

 

가격

2~3인 : 138,000원

4인 : 184,000원

5인 : 230,000원

 

입니다!

3인 기준 인당 46,000 원 입니다!

 

플레이어 정보

3인 입니다!

방수는 700+, 400+, ?

 

추천 인원

3~4인 추천드려요!

4~5인도 더 재밌을 수도 있는데 몇몇 구간은 좁을 것 같아요~

 

플레이 시간

총 137분 중에서 노힌트 30분 남겼습니다.

1시간 47분 플레이 했어요~

 

난이도

난이도는 어려운 편입니다..!

문제 수도 많은 데다 할 게 많아요!!

장치감도 필요하고 이과형, 관찰력, 사고력 문제가 대다수입니다.

 

숙련자 기준으로 모든 문제가 어려운 건 아니에요~

쉬운 ~ 보통 문제들이 많은 수로 포진해있다가 가끔식 어려운 문제 몇몇개가 껴있습니다..!

장치감이 부족하거나 사고력 문제에서 정말 사고가 날 수 있어서(?)

무난한 문제들은 빠르게 빠르게 넘기는 걸 추천드려요!

 

중간에 의도적으로 시간을 잡아먹게 하는 게 있었는데

그 점은 불호였어요.. 신기하긴 했는데 투머치로 지루했고

진짜 시간이 사르르 녹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

안그래도 부족한 시간에다... 텐션이 급 다운됐었어요.

 

개인적으로 RS 스피드런 문제로 방탈출을 만든 느낌이 강했었어요.

이스케이퍼스 1호점 RS 스런을 먼저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만약 테라포밍 마스 문제가 잘 맞았다면 RS 룸 스런도 꼭 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공포도

공포도는 전혀 없어요!

 

활동성

오우.. 활동성 있습니다!

힐이나 치마는 안돼요!!! 예약할 때도 입장 불가라고 써있어요~

격한 활동성은 없어서 땀 흘릴 걱정은 안하셔도 돼요.

 

인테리어

인테리어 진짜 잘만들었어요!!!

볼륨도 엄청 크고 진짜 방이 끝도 없이 나오는게 킬포였어요. 🤣🤣

인테리어 다 흠 잡을 곳 없이 완벽했던 것 같네요.

플레이 하면서 허투루 만든 데가 없었다고 느꼈어요.

 

과장하자면 대탈출 하는 느낌이었어요!!

분명 네모네모, 인낚, 만당길, 멍스타그램 하면서 공간은 다 썼겠지~ 싶었는데

진짜 차원이동을 한건지.. 이렇게 큰 공간이 남아있을 줄은 꿈에도 몰랐었네요!!!!

 

 

스토리

스토리 비중이 크지 않긴 한데 어쨋거나 스토리도 있습니다!!

스토리 읽는 재미도 있으니 읽는거 좋아하시는 플레이어 분들께 한 줌의 빛이 될 것 같네요 ㅎㅎ

 

자물쇠 : 장치 비중

체감상 자물쇠 3~4 : 장치 6~7 이었어요.

 

그만큼 자물쇠보다 장치가 훨씬 많았었어요.

 

장치 문제방이라니... 넘 기대되지 않으신가요?!

 

힌트 방식

태블릿에 입력하면 됩니다!

 

총평

장시간 SF 문제방 테마를 원하신다면 적극 추천드려요~

진짜 2시간이 훌쩍 지나갔네요~

문제도 다 재밌었고 장치도 잘만들었어요.

진짜 이스케이퍼스의 회심의 테마 다웠습니다!

뭔가 인낚을 이은 2호점의 최종보스 같은 느낌이네요. ㅎㅎㅎ

 

지금 하루에 6팀만 예약받고 있어서

예약하기도 쉽지는 않은 것 같아요..!

다른 테마들 처럼 자동으로 풀리는 게 아니고

특정일에 한번에 열려서 이스케이퍼스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잘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6월 예약은 5/22일 오후 시간대에 여신다고 하네요!

홈페이지 주소 : http://www.escapers.co.kr/

 

매장 위치

이스케이퍼스 홍대 2호점 위치는 상수역쪽에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