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방탈출 후기

[홍대 방탈출 추천] 위욜 - 디어 마이 프렌드 후기

Chipmunks 2023. 3. 23.
728x90

어린시절 친구로부터 한통의 편지를 받았다.

 

테마명 : 디어 마이 프렌드
시간 : 70분
장르 : 판타지

 


안녕하세요, 다람쥐예요!

오늘 저녁에 홍대점 위욜 신테마 - 디어 마이 프렌드를 하고 왔어요.

오랜만에 퀄리티 높고 아기자기하고 자본의 향기가 듬뿍 느껴지는 테마를 해보네요!

후기 들갑니다!

위욜 매장은 지하에 있어요!

신기하게 실내화 신는 데랑 락커룸이 실외에 있어요.

요새는 실외에 있어도 괜찮은데

겨울에는 난로도 틀어주시니 엄청 따습더라구요.

대기실이 굉장히 아기자기하고 귀여웠어요.

대기실부터 느껴지는 인테리어에 진심인 매장..!

위욜 매장 모습


보드판

보드판 사진

귀여운 포스터 앞에서 보드판 찰칵!

 

기록은 3인에 21분 58초 남겼고 노힌트로 탈출했습니다~


난이도

난이도는 쉬운 편입니다!

다른 테마인 즐거운 나의 집 보다는 훨씬 가볍고 쉬운 편이었어요.

장치 보다는 자물쇠가 많았었어요.

70분 테마라 볼륨이 생각보다 큰 편이에요.

그에 따라 문제 수도 많은 편이긴 한데 개별 문제 난이도 자체는 관찰력 위주에다

쉬운 편이니 크게 걱정 안해도 될 것 같아요!

스토리

테마 장르인 판타지에 맞게, 딱 아기자기한 판타지 스토리였어요.

연출과 인테리어에 진심인 테마라 그런지 스토리에 몰입이 잘 되었었어요.

마무리가 급하게 끝낸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래도 이해 되지 않는 부분은 없었던 것 같아요.

스토리 진행 속도는 각자 어떤 속도로 문제를 푸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스토리에 군더더기가 없었어요.

인테리어

크... 즐거운 나의 집 때도 느꼈는데 진짜

인테리어에 진심인 매장입니다.

디어마이프렌드도 기대했었는데 진짜로 기대 이상이었어요.

디어마이프렌드와 비슷한 테마 중에서도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공간 하나 하나에 인테리어에 많은 신경을 쓰신 게 느껴졌고

연출도 진짜 우와..! 어떻게 했지? 만 생각했어요~!

각 공간에 정말 딱 맞는 인테리어였어서 인테리어 보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활동성

활동성 있는 편입니다!

저도 활동성이 있는지 아무것도 모르고 갔었는데

테마 끝나고 나니, 활동성이 꽤 있다, 라고 느꼈었어요.

마음의 준비를 하고 갈 정도인 것 같아요. 😁

층고가 낮은 공간도 있으니 머리 조심!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공포도

공포도는 없습니다!

아주 잠깐 조도가 어두울 순 있는데 괜찮아요!

 

기타

진짜 꼭 하러 가보세요 ㅠㅠㅠ

아기자기하고 귀여운거 좋아하시는 분들!

쉬운 난이도에 볼륨 큰걸 원하시는 분들!

홍대 테마 중에서 디마프 강력히 추천드려요~!

+

무광 보드판을 준비해주셔서 예쁜 보드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욜 매장 위치

홍대 정문쪽입니다.

2호선 홍대 입구역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걸립니다.

 


예약하러 가기
https://weyol.com/layout/res/home.php?go=theme.list

 

WEYOL

 

weyo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