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방탈출 후기

[홍대 방탈출 추천] 제로월드 홍대 - 사랑... 하는... 감? 후기

Chipmunks 2023. 3. 26.
728x90

 

사랑... 하는... 감? 포스터
그는.. 그녀를.. 사랑하는.. 감?
장르 : 병맛
테마 시간 : 60분
추천 인원 : 3~4인
난이도 : 3.5

플레이 인원 : 2인 ( 170+, 570+ )
기록 : 9분 32초, 노 힌트

안녕하세요, 다람쥐입니다!

어제 사랑... 하는... 감? 테마를 하고 왔어요.

테마 이름을 어떻게 줄여야할 지 몰라서 풀네임으로 적었습니다. 🤣

제로월드 홍대점 첫 테마를 운이 좋게도 지인분과 함께 다녀올 수 있었어요~

 

홍대에 제로월드라니... 무척 기대가 되었어요.

 

아래 사진처럼 줄무늬 건물에 1층 카페 우측 입구로 들어가

 

지하 2층 제로월드로 향하는 엘리베이터를 탈 수 있어요.

제로월드 홍대점 입구
 
제로월드 홍대점 내부 인테리어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제로월드 홍대점이 맞이해줍니다..!

신기하게 대기실이 저 일렬 좌석이 끝이더라고요..!

 

테마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일렬 좌석에 북적북적하겠네요.

 

매장 내부는 굉장히 쾌적하고 깨끗했어요.

 

음악도 빵빵해서 테마 진행하는 소리가 안들려서 좋더라고요.

 

우측 사물함 아래쪽에 실내화로 갈아신고 테마 진행하게 돼요~

 

사물함에 옷걸이 봉은 있는데 옷걸이는 따로 없었어요. 아마 조만간 생기지 않을까 싶네요.

 

직원분이 제로월드 강남점을 플레이 해보셨냐고 여쭤보셨고

 

안내 설명은 건너뛰고 바로 테마에 입장했습니다!


보드판

 

난이도

오우, 60분 테마치고 생각보다 할 게 많아요.

컨텐츠가 다양하고 나레이션도 길어서 시간 분배를 잘 해야할 것 같아요.

 

문제는 관찰력 위주라 쉬움 ~ 보통 정도의 난이도 였던 것 같아요.

 

가이드가 살짝 불친절한 감이 없지 않아 있었지만 어찌어찌 잘 풀었네요.

 

입문자분들에겐 가이드가 친절하지 않은 문제가 익숙치 않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저희 앞 팀도 저희 테마 5~6분 전일 때 나오셔서 입장시간이 지연됐었는데,

 

직접 해보니 입문자분들에겐 어려울 만 하더라고요..!

 

그 중 특이한 문제가 있었는데 그 문제는 조금 호불호가 좀 갈릴 것 같더라고요.

 

암튼, 뭐든 다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나레이션이 길어서 60분 테마지만 3분을 추가로 더 드린다고도 하더라고요.

 

장치도 있었긴 했는데, 자물쇠 비중이 더 많았었어요.

 

자물쇠 7 : 장치 3 정도 비율로 기억해요!


스토리

테마 장르에 맞게 스토리도 병맛 그 자체였어요. 🤣🤣

 

진짜 일행이랑 같이 깔깔 웃으면서 했네요.

 

재밌는 포인트들이 굉장히 많았어요. ☺️☺️

 

다른 분들 리뷰를 보았을 땐 유머 포인트가 호불호가 좀 갈리는 것 같긴 하더라고요.

 

유머 코드가 맞고 텐션 높은 분들은 엄청 재밌게 하실 것 같아요.

 

나레이션도 너무 만족했고 스토리 라인도 재밌었어요~


인테리어

볼륨이 그리 큰 편은 아니었지만, 인테리어는 평범했었어요.

조도가 어두운 구간이 있기도 하고 조금 다칠 수도 있을만한?? 그런 구간이 있는데

 

잘 보시고 안전하게 다니시면 좋을 것 같아요! 늘 안전 주의!!

 

활동성

활동성 높습니다!

땀 날 정도의 활동성이 있어서 편한 복장으로 오시는 것 추천드려요~

 

신발은 매장 내부에 실내화가 구비되어 있어요~

 


공포도

솔직히 쫄았습니다. 🤣🤣🤣

 

조도가 밝은 편은 아니라서 '어...?' 흠칫 엄청 했었어요. 😅😅


기타

3인까지는 어찌 저찌 괜찮을 것 같은데, 4인은 확실히 무척 좁을 것 같아요.

저는 2인으로 하시는 걸 강추드려요!

 

3인도 덩치 크신 분들이 많으시면 개인적으로 좁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진짜 첫 테마부터 이렇게 재밌으면 기대치가 올라갈 수 밖에 없네요.

단순히 벽면에 걸린 테마 소개 빈 스크린만봐도 4개의 테마가 더 나오는 것 같은데..

 

꼭 공테(?)도 나왔으면 좋겠네요. ㅎㅎ

 

층고가 진짜 높아서 어떤 테마가 나오든 퀄리티 높은 테마가 나올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