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방탈출 후기

[신테마] 홍대 방탈출 공포테마 추천 - 퇴근길, 룸엘이스케이프

Chipmunks 2023. 2. 14.
728x90

퇴근길 포스터

테마 이름 : 퇴근길
매장 이름 : 룸엘이스케이프 홍대1호점

난이도 : 🌕🌕🌕🌑
장르 : 스릴러
플레이시간 : 75분
최대 6인 참여 가능
예약 오픈 시간 : 00시 00분

 

안녕하세요, 다람쥐입니다!

 

장르는 스릴러지만 웬만한 공포 테마 뺨치는 테마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얼마 전에 장르 사기로 유명한 스릴러를 가장한 공포 테마인 메트로와

 

악명을 떨친 악몽 테마를 가진 룸엘이스케이프에서 신테마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베니 테마가 나온 룸엘이스케이프 홍대점, 홍대 1호점에서 두 번째 신테마로 공테가 나왔습니다.

 

장르는 스릴러지만... 메트로와 마찬가지로 공포도가 꽤 상당합니다!!!

 

거의 공포 테마라고 보면 편할 것 같네요....

 

테마 이름은 퇴근길 이에요.

 

포스터와 같이 보면 상상만 해도 무섭지 않나요...

 

저도 진짜 아무 것도 모르고 별 기대 없이 갔다가

 

75분 동안 후두둑 떨면서 맞고만 왔네요. 😇😇

 

최근에 했던 공포 테마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많이 남고 재밌었던 테마가

 

바로 룸엘이스케이프 홍대점 퇴근길 테마입니다..!

 

진짜 홍대 방탈출 중에서 공포테마 찾으시는 분들께는 희소식이예요.

 

홍대 공포 테마를 한다면 퇴근길 테마를 꼭 해 보시는 걸 강력 추천합니다!

 

난이도

룸엘이스케이프 퇴근길 테마의 개별 문제는 쉬운 편이에요!

 

그러나 장치감이 다소 없거나 공간이 넓은 걸 익숙치 않은 분들에게는 난이도가 조금 올라갈 것 같아요.

 

퇴근길 테마는 공포 테마인데도 규모가 상당합니다!

 

볼륨이 꽤 큰 테마이기에 진짜 몰입감이 어마어마 합니다.

 

문제 난이도는 쉬워도 나레이션과 연출 시간이 길고 볼륨도 크다 보니깐

 

시간이 많이 소요될 여지는 많아 보여요.

 

75분이 굉장히 여유 있긴 해도 시간 관리 하면서 힌트도 적절히 사용하는 걸 추천드려요!

 

스토리

퇴근길 테마 스토리는 굉장히 소름 돋는 스토리였어요.

 

진짜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이해하니깐 소름이 쫙쫙 돋더라고요..!

 

테마 하는 동안에는 공포에 떠느라 정신이 없었는데요. (?)

 

저같은 쫄을 위해 끝나고 스토리집, 설명집을 따로 주고 계세요!

 

테마를 온전히 즐기고 끝나고 마음을 추스리면서 스토리, 설명을 자세히 볼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았어요.

 

방탈출 공포 테마 스토리 중에서도 꽤 인상 깊었습니다.

 

인테리어

퇴근길 테마 인테리어 미쳤습니다.

 

첫 방에서 딱 눈을 뜬 순간부터 '와, 미쳤다...' 라는 소리가 절로 나왔어요.

 

테마 끝날 때 까지 와.. 어떻게 이렇게 공간을 구성했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른 일반 방탈출처럼 휑한 인테리어가 아니라

 

퇴근길 테마는 디테일이 정말 살아있었어요.

 

이게 방탈출 안에 있는 방인지, 실제 공간이지 헷갈릴 정도로 몰입감이 높았어요.

 

몰입감을 높이는 데 인테리어가 크게 한 몫 했었어요.

 

이게 인테리어 장식인지 문제로 쓰는 지도 헷갈릴 정도로 잘 녹아져 있었어요.

 

퇴근길 테마 꼭 해보셔서 공포 테마의 인테리어란 이런 거다..! 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활동성

퇴근길 테마의 활동성은 걷는 편으로 없습니다만...

 

공포 테마에는 자체 활동성이란게 있습니다..

 

공포에 놀라 어디에 부딪히거나 바닥을 쓸거나(?) 할수도 있기에

 

엄청 잘 놀라시는 분들은 몸이 아플 수도 있을 것 같아요...ㅎ

 

공포도

대망의 퇴근길 테마의 공포도입니다.

 

아니, 이게 어떻게 스릴러 테마인지 모르겠어요!!

 

진짜 메트로처럼 장르 사기인 게 분명합니다.

 

룸엘이스케이프의 '공포' 라는 단어의 기준이 매우 높은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

 

진짜 무섭고 테마 내내 긴장의 끈을 놓을 수가 없었어요. 😭😭

 

방탈출 재미 없어하는 사람도 퇴근길 테마 하면은 재밌게 하실 것 같아요.

 

몰입력이 엄청나니깐 그에 따라 공포도 잘 느껴지더라고요. 🤣

 

쫄팟으로 가니깐 다 같이 날라가서 구석에서 부들부들 떨었어요. 😱😱

 

비명을 얼마나 질렀는지 모르겠네요.

 

진짜 비명이 절로 나오는 공포였어요..!

 

총합

진짜로 공포 테마 중에서 꽃길이 나오기는 쉽지가 않은데

 

🌸🌸🌸🌸 꽃밭길 🌸🌸🌸🌸 테마로 인정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퀄리티 높은 인테리어와 소름 돋는 스토리, 적당한 난이도의 문제와 장르 사기급의 공포도,

 

도대체 언제 이 공포에서 끝날지 모르는 플레이타임과 테마의 볼륨..!

 

모든 게 만족 스런 테마였어요.

 

퇴근길 테마는 정말 무조건 예약해서 가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요!

 

보드판 사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