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방탈출 후기

키이스케이프 메모리컴퍼니 - 필름 바이 스티브 FILM BY STEVE 방탈출

Chipmunks 2023. 1. 11.
728x90

매장 : 키이스케이프 메모리컴퍼니
테마 : 필름 바이 스티브, FILM BY STEVE
시간 : 80분
장르 : 잠입
난이도 : 3.5 / 5

ºName_Steve Cooper
ºAge_29 years old
ºGender_Male
ºCustomer classification_Tour Program Applicants

º투어 프로그램 예약 정보
1) 방문 예정 인원 : 신청자 스티브 본인 외 일행들
2) 필수 방문 희망 장소 : VIP 기억 금고

º스티브의 한 마디
메모리 컴퍼니 투어 프로그램을 꼭 체험해 보고 싶습니다.
프로그램을 신청한 이유요? 프랄로스키가 하라고 해서...
아, 아니! 그게 아니고!
어..메모리 컴퍼니가 되게 보안이 훌륭하다고 들었거든요.
그래서 얼마나 훌륭한지 직접 보고 싶어서요.

아, 근데 투어 신청하면 VIP 기억 금고도 보여주시는 거..맞죠?

 

안녕하세요, 다람쥐입니다! 🐿

 

오늘 드디어 키이스케이프 메모리컴퍼니점의 신 테마인 필바스! 필름 바이 스티브를 하고 왔습니다.

 

이전에 필름 바이 에디를 너무 너무 재밌게 했어가지고

 

일명 키강신청 급으로 불리는 키이스케이프 수강신청을 뚫고

 

키이스케이프 필름바이스티브 평일 점심 시간대로 예약에 성공했습니다!

 

진짜 오늘인 수요일 점심에 했는데 월요일부터 설레는거 있죠~? 😍

 

키이스케이프 필바스 후기 갑니다!

 

플레이어 정보

방 수 : 490+, 200+

둘 다 이전에 나온 필름 바이 에디 테마를 플레이했었습니다!

 

매장 후기

지하로 향하는 매장 건물에 들어가면 바로 실내화로 갈아 신습니다!

 

일행이 다 와야지만 아래 대기석으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대기실 공간이 협소해서 만약 앞 타임이 끝났거나 다른 테마 분들과 겹칠 수도 있어서

 

가능한 시간 딱 맞춰서 테마 시작 10분 전에 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난이도

다른 리뷰를 봤을 때에는 필름 바이 에디보다는 어렵다는 리뷰가 많았어요!

저희는 오히려 필름 바이 에디를 더 어렵게 했어가지고

스티브는 문제들이 더 많은 대신 직관적이고 쉬운 느낌이 많았어요.

물론 장치감이 없으신 분들은 좀 힘드실 것 같더라고요.

저는 오랜만에 옛날에 학교에서 전공으로 했었던 거 나오니깐 반갑더라고요 ㅋㅋㅋㅋ

스티브 2인으로 했을 때 딱 적당하고 서로 티키타카 하면서 재밌게 했었던 것 같아요!

 

자물쇠의 비중이 꽤 높은데 장치 비중도 생각보다 높았어요.

추천 인원

추천 인원은 2~3인 추천드려요!

강추 드리는 건 2인입니다.

2인으로 해서 더 재밌게 했었던 것 같아요~

만약 방린이고 문제 수 많고 볼륨 큰 거에 약하다! 싶은 분들은 3인으로 추천드립니다.

 

기록

힌트 하나 쓰고 9분 정도 남았습니다!

볼륨이 크다보니 시간 압박이 꽤 있는 편이었어요.

 

스토리

스토리는 에디와 비교했을 때 더 재밌었어요!

나레이션의 비중은 더 줄었고 더 몰입할 수 있는 요소가 생겨서

저는 에디보다 더 재밌었던 것 같아요!

스토리가 기승전결이 확실한 테마는 오랜만이네요. ☺️

 

장르가 잠입이라 더 스릴 있었어요!

키이스케이프만의 재미 요소도 있어서 깔깔 대면서 했네요~

 

인테리어

필름 바이 스티브 인테리어가 진짜 잘 되어 있었어요!

확실히 키이스케이프는 비싼 돈 값 하는 것 같아요.

에디 때도 감탄했었는데, 스티브도 진짜 잘 만든 테마더라고요!

 

활동성

필름 바이 에디도 살짝 힘들었었는데, 필름 바이 스티브도 힘들더라고요! ㅋㅋㅋㅋㅋ

2인으로 열심히 했어서 그런 걸 수도 있는데

테마 끝나고 나니깐 긴장이 풀리면서 힘들더라고요. 🤣🤣

 

편한 복장 강추드리고 치마는 비추천드려요!!

 

공포도

필바스 공포도는 없습니다!

조도가 낮은 구간이 있는데 무서운 테마가 아니니 넘 걱정 마세요!!!

 

가격

가격은 2인 인당 3만 4천원 이었어요! 총 6만 8천원 선입금으로 결제했습니다.

비싼 값은 확실히 하는 테마였습니다!

 

매장 위치

강남 9호선 신논현역 근처로 역에서 나와 1분이면 매장 나옵니다!

 

강남 2호선 강남역에서는 11번 출구에서 약 5 ~ 10분 정도 걸으면 나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