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대외 활동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2 도서 서평단 2월 도서 신청 후기

Chipmunks 2022. 2. 4.
728x90

안녕하세요. 다람쥐입니다.

지난 글에서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2 도서 서평단에 합격한 후기를 작성했었어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2 도서 서평단 신청 후기

안녕하세요, 다람쥐입니다. 🐿 지난 몇 해 동안 대학 재학생일 때 부터 직장에 다니는 지금까지 한빛미디어의 도서 서평단, 나는 리뷰어다를 했었는데요~ 매 월마다 IT 개발 서적을 받아 2~3주 동

itchipmunk.tistory.com

도서 서평단 합격과 더불어 2022년 2월에 리뷰할 도서를 신청하는 설문지 링크와

리뷰한 내용을 제출하는 설문지 링크도 같이 왔었어요.

2022년 2월 리뷰 이벤트 신청하기 설문지에서 제 연락처와 도서를 받을 주소를 입력하는 칸이 있어요.

도서를 제대로 받아야 하니 꼭 제출하기 전에 다시 한 번 확인하면 좋아요! ( 잘못 받으면 서로 손해이기에... )

2022년 2월 도서는 아래와 같았어요.

게임, 안드로이드, 보안, 데이터분석, 데이터베이스, 인공지능, 자바스크립트, GraphQL, 데브옵스, 디자인 도서가 있었어요.

엄청 최근에 출간한 책들이 많아서 받아도 되나(?) 싶은 도서가 많아서 속으로 횡재를..!

출처 : 무한도전

제가 2월달에 신청한 도서는 위에 굵기 처리된 도서들입니다!

 

소문난 명강의 :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개정판)

필수적인 C# 문법을 배우고, 4가지 장르별 게임을 [목표 설정]+[미션 해결] 방식으로 실습해보며 유니티의 기능을 익히는 도서

www.hanbit.co.kr

 

 

이것이 안드로이드다 with 코틀린(3판)

코틀린 문법부터 안드로이드 앱 배포까지 도와주는 안드로이드 코틀린 입문서입니다. 70여 개의 다양한 프로젝트로 안드로이드가 처음인 사람도 차근히 따라하면 나만의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

www.hanbit.co.kr

 

그래프QL 인 액션

페이스북에서 만든 쿼리 언어 그래프QL로 데이터 API 서비스를 만들고, 최적화하고, 클라이언트에서 사용하는 과정을 하나씩 살펴본다.

www.hanbit.co.kr

 

지난 해 8월에 (금값인) 그래픽카드와 함께 데스크탑을 생전 처음으로 맞췄었는데요.

3060 Ti 그래픽카드를 비싸게 샀지만 혹사(?)시킨 적이 없는 것 같고 게임 개발도 한 번 배워보고 싶어서 유니티 도서를 신청했어요.

차례 차례 따라하는 도서라서 처음 배우는 거여도 쉽게 따라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적성에 맞으면 내년에 학교에 복학하면 게임 하나 만들어보는 걸 목표로 해야겠군요. 행복회로 ON 😀😀

C# 도 정말 안해본 지 오래 되어서 간단한 문법도 리마인드 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두 번째 신청한 도서는 코틀린 안드로이드 도서를 신청했어요.

올 해에 간단한 안드로이드 앱을 하나 내보는 게 신년 목표인데요.

제가 안드로이드를 배울 때만 해도 LinearLayout, RelativeLayout 등등이 있었는데

요즘은 ConstraintLayout 하나로 땡친다 하더라고요.

너무 많이 변한 안드로이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 안드로이드 도서를 보려고 하던 참에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닷!

SwiftUI 와 비슷하게 선언형으로 뷰를 구성하는 Android Jetpack Compose 도 배워보고 싶네요.

 

세 번째 도서는 사실 기억이 잘 안나는데 기억상으로 GraphQL 도서였던 것 같아요. (?!)

마지막으로 GraphQL 을 사용해본 게 지난 AWS Amplify 를 리뷰할 때가 마지막 이었네요.

 

[도서 리뷰] 풀스택 서버리스 - React, AWS Amplify, GraphQL을 이용한 최신 애플리케이션 개발

AWS 오픈 카카오톡방에서 🔥핫한 주제🔥 중 하나로 AWS Amplify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사용하기도 편하고 MVP 를 빠르게 구성해야할 때 너무 편한 AWS 서비스라고 소문으로(?) 익히 들었는데요. AWS Cog

itchipmunk.tistory.com

그 때 사용했을 때는 AWS AppSync 에서 이용하는 문법도 같이 있어서 순수 GraphQL 도 알아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어요.

아직 업무에 사용하지도 않고 사이드 프로젝트에도 사용하지 않아가지고 미루기만 했었는데

이번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월에 GrpahQL 을 공부해볼 수 있는 기회가 또 찾아왔네요.

 

과연 어떤 도서가 올 지 기대되네요!

2월 4일 오늘부로 순차적으로 발송된다고 하네요.

도서가 도착하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봬요!

출처 : 무한도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