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대외 활동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2 도서 서평단 신청 후기

Chipmunks 2022. 2. 2.
728x90

한및미디어 도서 서평단 나는 리뷰어다 2022

안녕하세요, 다람쥐입니다. 🐿

지난 몇 해 동안 대학 재학생일 때 부터 직장에 다니는 지금까지 한빛미디어의 도서 서평단, 나는 리뷰어다를 했었는데요~

매 월마다 IT 개발 서적을 받아 2~3주 동안 책을 읽고 리뷰글을 작성했어요.

다양한 IT 분야에 관심이 많았기에 완전 저를 위한 서평단이라고 생각을 했었어요. 😀

또한 한빛미디어 출판사의 책을 자주 이용했고 퀄리티도 보장되어 있다고 생각해서

믿고 도서 서평단을 지원했었죠!

 

그러던 중 올 해 2022년에도 한빛미디어에서 나는 리뷰어다 2022를 모집한다고 지난 1월 13일에 메일로 받았어요~

한빛미디어 메일을 구독하는 분들께만 온 것 같고 한빛미디어, 한빛출판사 홈페이지를 보아도 따로 모집 게시글은 못 보았어요.

다들 한빛미디어 가입하시고 이메일 구독 해두시면 서평단 모집은 물론이고 마일리지 등을 주는 이벤트도 종종 날라오더라고요. 메일 구독은 꼭 추천드립니다.

 

이제부터 2022년 나는 리뷰어다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소개하고 도서 신청까지 어떻게 진행되는지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나는 리뷰어다 2022 모집 메일 수신

 

1. 나는 리뷰어다 2022 소개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2 은 작년과 동일한 듯 해요.

메일 본문은 모집 대상부터 활동 방법, 활동 혜택은 아래 메일에 첨부된 이미지로 한 번에 보여주더라고요!

 

나는 리뷰어다 소개 이미지

몇 해 동안 하면서 느낀 점도 같이 첨가해볼게요!

 

월 별 1회마다 한빛미디어 도서 1권을 증정하여 블로그나 SNS에 한빛미디어 서평단 활동 인증과 함께 도서 리뷰를 작성하고 온라인 도서몰과 한빛 미디어 홈페이지에도 작성해요.

개발 서적이 90% 정도로 대다수이지만 IT 자기 계발 서적 (디자인 / 기획 등) 도 몇 권 있습니다.

꼭 개발자 지망이 아니더라도 IT 비개발자분들도 충분히 서평단을 신청할 수 있어요~

 

서적 한 권 마다 보통 1~2명 (최대 5명까지) 을 우수 리뷰어로 선정하여 구글 시트에 기록해요.

저도 올 해에는 우수 리뷰어로 뽑히는게 목표입니다! 받아본 적이 없어 어떤 소정의 상품이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

아마 한빛미디어 마일리지, 커피 기프티콘 등이 아닐까 싶네요.

(소곤) 개인적으로 커피를 안 마시기에 한빛미디어 마일리지를 줬으면 좋겠네요. 😁😁

 

한빛미디어 행사 및 학습단 우선 참여 기회 제공과 한빛미디어 주최 행사 초대해주는 혜택은

저는 받아본 적이 없어서 크게 와닿지는 않았어요. 🙄

몇 년 동안 했지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가 어떤 것이 있는지도 잘 모르겠네요. 😭

 

활동 기간은 2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해요. 중간에 바쁘다 싶으면 신청을 안하고 넘길수도 있어요!

도서 증정을 받고 리뷰를 하지 않으면 아웃카운트처럼 있는 것 같아요.

한 두 번 정도는 봐주는 것 같고 그 이상 되면은 서평단에서 제외될 수도 있어요! 😨

정말 어려운 책들을 골랐다가 저도 낭패를 본 적이 있어가지고... 그런 책들은 따로 사서 여유롭게 보고,

제가 빨리 읽을 수 있겠다 싶은 책들만 고르는 편입니다. 😅

 

나는 리뷰어다 2022 팁은 정리하여 후술할게요!

 

2. 나는 리뷰어다 2022 합격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다 2022 합격 메일

1월 13일에 메일 오고 15일 뒤인 28일에 합격 메일이 도착했네요!

뭔가 저도 스택이 있어가지고 이번 년도에는 안될 것 같았는데 😭😭

서평단으로 해주시다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올 해에는 꼭 출퇴근 시간이라도 쪼개서 리뷰 활동에 참여하겠습니다!

 

한빛미디어 메일로만 서평단 모집한다는 걸 알 수 있어서 주변 IT 개발자와 대학생 분들은 거의 모르시더라고요.

도움이 많이 되었던 서평단이라 동아리 단체톡방이랑 주변 분들에게 많이 알려드렸는데

몇몇 분들도 같이 합격을 하게 되어서 올 해에는 같이 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좋네요. 😁

 

2022년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 2022 활동 화이팅 합시당!

 

나는 리뷰어다 2023년 지원 후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3년 도서 서평단 모집 신청 솔직 후기

얼마 전, 한빛 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3년 도서 서평단을 신청했어요. 한빛 미디어 나는 리뷰어다를 몇 년 전부터 계속 하는 중인데 의외로 주변 사람들이 한빛미디어도 서평단이 있는지를 잘

itchipmun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