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잡담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3년 도서 서평단 모집 신청 솔직 후기

Chipmunks 2023. 1. 7.
728x90

얼마 전, 한빛 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3년 도서 서평단을 신청했어요.

 

한빛 미디어 나는 리뷰어다를 몇 년 전부터 계속 하는 중인데

 

의외로 주변 사람들이 한빛미디어도 서평단이 있는지를 잘 모르시더라고요.

 

아무래도 공개적으로 웹사이트에 올리지 않고 한빛출판네트워크에 가입된 사람들에게 이메일로만 알리다보니

 

주변 분들도 다 모르시는 것 같더라고요.

 

최근에 나는 리뷰어다 2022년을 했을 때 생각보다 도서 서평단을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IT 종사자 입장에서 한빛미디어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텐데 좋은 서평단을 널리 알리고 싶은 마음에 글을 작성합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3년 공개 모집

한빛미디어 도서 서평단 나는 리뷰어다 2023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3 도서 서평단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3년 모집 이미지에 나왔던 것처럼 IT 종사자만 가능한 건 아닙니다.

평소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고 독서를 즐기는 리뷰어라면 누구든 지원이 가능합니다.

저와 같은 IT 종사자라면, 또는 IT 종사자를 희망하는 학생이라면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3년 도서 서평단을 지원하는 걸 추천합니다. 평소에 한빛미디어 출판사에서 어떤 책이 나왔는지 기웃거리고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드시는 분에겐 매우 안성맞춤이실 것 같아요.

최신 프로그래밍 도서를 자주 읽고 블로그에 포스팅도 해보고 싶다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기획, IT 자기 계발서와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영상 등의 그래픽 서적과 엑셀 등의 OA 서적도 매 달 있으니 프로그래밍 쪽을 종사하시는 분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블로그에 아무것도 없었는데도 나는 리뷰어다에 선정됐었어요.

다른 분들도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벨로그 등에 자유롭게 블로그를 개설해서 서평 글을 올리시더라고요.

그래서 인플루언서만 뽑는 건 절대 아니라는 건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3년 도서 서평단 혜택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3년 혜택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3년 도서 서평단을 하게 되면 받는 혜택입니다.

 

월마다 한빛미디어 도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희망 도서 3 권을 선택하고 그 중 랜덤으로 선택되는 형태입니다.

아직 출고되지도 않는 따끈따끈한 최신 도서도 받을 수 있고 오래 전부터 유명했던 도서를 리뷰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월 초에 신청을 받고 중순 즈음에 수령을 받아서 2~3주간 읽고 블로그에 포스팅하면 됐어요.

블로그에 포스팅 하는 것 뿐 아니라, 한빛미디어 도서 리뷰 글도 올리고 온라인 서점 리뷰 글도 올려야 합니다.

보통 블로그에 포스팅한 걸 그대로 한빛미디어 리뷰 글과 온라인 서점 리뷰글을 작성하는 편이라, 약간의 편집만 거치면 됩니다.

 

한빛미디어 행사 및 학습단 우선 참여 기회 제공, 한빛미디어 주최 행사 초대의 경우는 저는 별로 받아본 적이 없어서 크게 체감되지는 않는 부분이네요.

얼마 전에 제가 한빛미디어 혼공단에 지원했는데 선정된 것도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를 했을까였을까요?

우선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모르니 크게 체감되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어워드는 확실히 월마다 우수 리뷰의 경우 조그마한 기프티콘을 주시곤 합니다.

우수 리뷰로 뽑히는 기준은 생각보다 빡세지 않고 정성을 들여 작성했다면 잘 주시는 것 같더라고요.

사실 저도 몇 번 밖에 받지는 못했긴 했는데, 기준을 알려주면 더 좋은 리뷰 글을 작성하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그 점은 조금 아쉬웠던 것 같아요. 일부로 공개하지 않는 건 리뷰어 분들의 글 퀄리티를 깨뜨리고 싶지 않으신 걸까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3년 도서 서평단 좋았던 점

위 혜택 외에도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3년 도서 서평단이 좋았던 이유가 몇 가지 있는데요~

 

첫 번째로 리뷰하기 부담스럽거나 바쁜 달은 넘어 갈 수 있습니다.

저는 IT 프로그래밍 도서를 리뷰하는 편입니다.

가끔 제가 관심이 가는 도서가 없는 경우가 있어요.

그럴 때 마다 억지로 보고 리뷰하는 느낌이 없지 않았고 부담이 많이 됐었어요.

프로그래밍 도서가 대학 전공서처럼 여간 두꺼운 게 아니기도 하고요.

한빛미디어 측에서도 여건이 안된다면 해당 월의 도서 서평을 넘기는 걸 권장하시더라고요.

 

일하시거나 시험 준비를 하는 학생들도 어떤 달은 바쁜 달이 될 수도 있는데

리뷰어들이 부담을 가져 도서 서평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 보다는 유연하게 넘어가게 해 주는게

한빛미디어 측의 배려심을 많이 느낄 수 있었어요.

그래서 바쁜 달은 유연하게 넘어갈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었어요.

 

두 번째로 전자 도서가 있는 도서라면 전자 도서도 제공해 줍니다.

전자 도서 제공은 얼마 전부터 전자 도서를 제공해주기 시작하셨어요.

아무래도 2월부터 12월까지 도서 리뷰를 하다보면 총 11권의 두꺼운 전공 서적이 생기기 마련이었는데요.

11권 모두 받으면 보관할 곳이 애매한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엔 책을 보관할 가구를 추가로 놓긴 했지만, 두꺼운 서적이 계속 들어오는 건 처치 부담이긴 하더라고요.

 

그래서 전자 도서를 제공해 줬을 때 쌍수 들고 환영했습니다. ☺️☺️

온라인 서점 전자 도서가 아니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전자 도서를 쿠폰으로 제공합니다.

전자 도서를 제공해줘서 감사하긴 한데, 구글 플레이스토어 전자 도서 뷰어가 많이 불편하긴 하더라고요.

저는 주로 데스크톱에서 보는 편인데 화질 좋게 확대가 되는 기능이 없어서 불편했어요.

축소해서 볼 때 뭉개져서 확대해서 보는데, 그 뭉개진게 그대로 확대가 되는 느낌이었어요.

삽화에 조그마한 걸 보려고 했을 때 여간 불편한 게 아니더라고요~

다행히 글 같은 건 잘 안 보이는 건 아니라서 책을 보는 데는 큰 무리가 없어보여요.

다음에는 집에 남는 태블릿으로 한 번 볼까봐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3년 도서 서평단 지원방법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3년 신청 기간과 선정 발표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3년 도서 서평단 신청 기간은 지난 22년 12월 26일 (월) ~ 2023년 1월 15일 (일) 입니다.

 

포스트 작성일 기준 약 8일 정도 남았네요!

 

2023년 1월 넷째주에 발표하고 도서 서평단 활동은 2월부터 시작합니다.

 

여러분들도 한 번 지원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한빛미디어 계정이 있어야 하므로 미리 가입 부탁드려요~

 

이메일 수신 동의하면 여러 좋은 이벤트들도 많이 알려주시더라고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2023년 도서 서평단 지원하기

 

[한빛미디어] 모집공고_나는 리뷰어다 2023

안녕하세요. 한빛미디어입니다. 2023년 한 해동안 <나는 리뷰어다 2023> 활동에 참여해주실 리뷰어를 모집합니다. 한빛미디어의 IT 도서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활동에

docs.google.com

한빛미디어 홈페이지 둘러보기

 

한빛미디어

IT 전문가를 위한 프로그래밍, 컴퓨터공학, IT 에세이, 리얼타임(전자책)과 일반 사용자를 위한 OA, 그래픽 등 IT 활용 분야의 책을 출간하는 IT 전문 출판사입니다.

www.hanbi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