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잡담

대학교 복학 완료 했네요!

Chipmunks 2023. 1. 27.
728x90

 

안녕하세요!

 

몇 달 전에 2년 여간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를 마쳤는데요!

 

드디어 복학을 해야될 때가 왔습니다!

 

1월 25일부터 2월 1일까지 복학 신청 기간이라 25일 오전에 바로 신청했습니다.

 

군복학의 경우는 또 따로 항목이 다른가 보더라고요!

 

예비군 전입 신고란 걸 미리 해서 군번 입력하는 페이지가 있었네요.

 

군번은 병역 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하면 알 수 있었어요~

 

전역증 파일을 제출하는 항목이 있었는데 산업기능요원은 끝날 때 따로 그런 걸 받지 않았어가지고

 

뭐지..! 했네요. 또 전역증을 오프라인으로 신청해야 집으로 날라오는거라 복학 못하는 건가 싶었어요. 🥺

 

근데 하단에는 전역증, 주민등록초본 (전역일 기재), 병역증명서 (전역일 기재) 중 택 1 이라고 써있더라고요..!

 

 

병적증명서(VC) 항목은 뭐 눌러도 반응이 없더라고요.

 

모바일 화면에서도 병무지갑으로만 이동될 뿐 그 이후의 액션이 없어서 당황스러웠네요.

 

전역증(필수) 에 그냥 아까 군번 보려고 발급한 병적증명서 PDF 파일 업로드하고 복학 신청 눌렀어요. 🤣

 

그 이후의 수정도 못 하고 2일차가 지나도 처리가 안되더라고요..!

 

원래 느린가 싶었고 신청 기간 끝나고 나서야 일괄 처리가 되나 싶었어요.

 

전역증 항목에 병적증명서 파일을 넣어서 만약 복학 신청이 처리가 안된다면 학교 달려갈 생각도 했었어요. 🤔

 

다행히 3일차 때 복학 완료 처리가 되었고 전역증도 같이 도착했네요! ☺️

 

이제 재학 상태가 되어서 대망의 수강신청만 기다리면 되네요. 😁

 

초과학기라 사실상 9차학기, 5학년(?) 인데도 학년이랑 가진급학년이 4학년으로 표기되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