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대외 활동

[혼공학습단 #1] 한빛미디어 혼공학습단 9기 선정

Chipmunks 2023. 1. 8.
728x90

 

안녕하세요, 다람쥐입니다.

 

지난 말에 이메일로 한빛미디어에서 혼공학습단 9기 모집안내를 받았어요!

 

안그래도 직장을 퇴사하고 자바 공부를 해야하던 터였는데요~

 

스스로 목표를 잡고 강제성을 부여해야 공부를 하는 터라 희소식이었어요.

 

예전부터 혼공학습단이 있는지는 알았는데 할 기회가 없어서 매 번 미루기만 했어요.

 

마침 시간도 여유롭겠다 싶어서 한빛미디어 혼공학습단 9기 한 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한빛미디어 혼공학습단 ? 그게 뭔데 ?

012
한빛미디어 혼공학습단 9기 안내 이미지

혼공 학습단은 한빛미디어에서 주관하는 6주간 공부하고 블로그 글을 쓰는 챌린지예요~

 

혼자 힘들게 공부하지 말고 같이 도전하는 사람들과 함께 책을 완주하는 게 목적이에요.

 

저희에게 요구하는 건 매 주 정해진 진도를 나가고 미션을 해결하여 블로그 글을 쓰고 페이스북 그룹에 글을 공유하는 것 밖에 없어요!

 

미션도 크게 어려운 건 없습니다.

 

제가 신청한 혼공학습단 9기 자바의 경우 JDK 설치 화면을 공유 한다든지, 교재의 한 문제 풀이를 올린다든지 등의 미션이 있는데요.

 

공부한 걸 개인 SNS, 블로그로 정리하고 미션을 어떻게 해결했는 지도 포함하면 됩니다.

 

한빛미디어 혼공학습단을 완주 하면 한빛미디어 마일리지 20,000 원 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빛미디어에서 책 한 권 살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

 

또 매주 우수 학습자를 선별해서 기프티콘까지 선물해 주기도 한답니다!

 

한빛미디어 출판사에서 이렇게 퍼주면 남는게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갓생 탈출에 진심이신 것 같아요!

 

혼공학습단 9기 혼공자바 커리큘럼

혼공 학습단 9기에서 혼자공부하는 자바, 혼공자바 커리큘럼인데요.

 

꽤 여유롭습니다. 심지어 설 연휴에도 한 주 쉬어갈 수 있어요!

 

혼공자바도 일단 자바 서적에 비하면 내용도 가볍기에 완주도 무난할 것 같습니다. ☺️

 

혼공학습단 9기 신청 방법

지금은 폼이 닫혔지만 기본적인 인적사항과 개인 SNS 와 블로그 주소를 기입했었어요!

 

또 실제 일을 하는 개발자인지, 대학생인지, 개발 경험은 어느 정도인지 물어보는 문항이 있었어요.

 

저는 개발자 경력 2년 이상의 대학생, 개발 경험은 다수 정도로 선택했었어요.

 

혼공 학습단 9기가 되신 분이 굉장히 많아서, 이런 인적 사항이 선정에는 크게 관여하지는 않고 동향 파악 정도로만 쓰시는 것 같아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선정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 담당자분께 한 번 여쭤보도록 하겠습니다. 😁

 

혼공학습단 하면 아쉽게도 도서를 제공해주지는 않아요. 그래서 따로 도서를 구비해야 하고요!

 

저는 온라인 서점 e-Book 전자 도서로 저렴하게 따로 구비를 했습니다!

 

완주 시 받는 한빛미디어 2만원 마일리지는 페이백 받는 느낌으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다람쥐가 혼공학습단 할 방법

사실 저는 혼자 공부하는 자바의 신용권 저자님이 출간하신 이것이 자바다 를 이전에 읽은 적이 있습니다.

 

혼자 공부하는 자바

이 책은 독학으로 자바를 배우는 입문자가 ‘꼭 필요한 내용을 제대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무엇을’ ‘어떻게’ 학습해야 할지 조차 모르는 입문자의 막연한 마음을 살펴, 과외 선

hanbit.co.kr

 

이것이 자바다(개정판)

2015년 초판이 출간된 이후부터 지금까지 기본 개념에 충실한 설명으로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이것이 자바다』의 개정판. 기존 Java 8 버전에 최신 Java 17 LTS 버전까지 아우르는 내용으로

hanbit.co.kr

 

자바 언어 자체는 그래도 익숙한 터였는데요!

 

혼자 공부하는 자바만 하기 보다는 이것이 자바다 개정판으로 된 도서와 병행하는 걸로 생각 중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이것이 자바다와 공식 문서로 채우는 걸로 생각하고 있어요.

 

또 개인적으로 챌린지를 추가하고 싶어 개인 미션도 해 볼 예정입니다!

 

개인 미션은 매 주 공개할 예정이니 다람쥐의 혼공학습단 9기 매주 포스팅 기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참고 : 한빛미디어 혼공학습단 시작하며 게시해야 하는 포스팅은 아니고 개인적으로 혼공학습단 지원 후기를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