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방탈출 후기

머더파커 홍대 WOW 3연방 입졸 후기 ( 홍대 방탈출 추천 )

Chipmunks 2023. 6. 3.
728x90

 

MURDER PARKER

홍대 WOW 입졸 후기

 

 

안녕하세요, 🐿 다람쥐 입니다!

 

머더파커 신매장이 홍대 WOW 점으로 오픈을 했습니다!

 

운이 좋게도 가오픈 기간에 다녀올 수 있었어요~

 

무려 세 테마를 연달아 하여 입졸을 할 수 있다니

 

정말 안 갈 수가 없었어요!

 

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매장으로 입장했습니다~

 

매장 대기실부터 심상치가 않았어요!

 

여타 다른 매장 대기실과는 다른 인테리어였고

 

특히 서울권 머더파커 점과는 확실히 달랐어요.

 

뭔가 자본의 냄새가 풀풀 났습니다. ☺️☺️

 
 

매장 대기실이 크지는 않고 작은 편이긴 해서

 

사람이 붐빌 때는 북적북적할 것 같더라고요.

 

다행히 세 개의 테마만 운영해서 그렇게 겹칠 일은 없어보여요.

 

오늘 플레이할 때도 예약이 다 찼었는데, 저희 일행만 있는 시간이 훨씬 많았었어요!

 

매장 직원분들도 서윗하시구 엄청 친절하셔서

 

안내부터 매장에 나갈 때 까지 넘치는 친절에 너무 감사했어요. ☺️

 

연방은 홈그라운드 -> 선택받은 자 -> 하(HA) 순으로 했습니다!


 

플레이어 성향

- 겉으로는 티를 안내도 마음속으로 놀라는 변쫄

- 그림이나 그림같은 글을 기억하기 어려워요~

- 장치나 이과 문제에 강해요!

- 지문의 중요한 부분만 먼저 읽고 나머지는 대강 읽는 편

- 푸는 방법만 알면 자물쇠 잘 돌려따는 편, 탈출이 우선

- 재밌어 보이는 건 다른 일행들도 해볼 수 있게 양보하는 편

- 자그마한 단서나 알아낸 것들 주저리주저리 떠들어 열심히 서포트

- 주로 남은 시간 계산하는 인간 타이머 역할, 자물쇠 따는 역할 🤣

 

플레이어 인원

3인 ( 500+, 400+ 400+ )


 

 

 

 

취이이이익!!!!

으아아아아아아...

 

테마 소개

테마명 : 홈그라운드(Home Ground)

난이도 : 중하

시간 : 70분

장르 : SF 판타지

 

플레이 타임

테마 시간 : 70분

플레이 시간 : 29분 12초 남김, 도움 없음

 

인테리어

대망의 머더파커 홍대 WOW 점 첫 테마였는데요..!

 

와 진짜 WOW 소리가 나올 만큼 인테리어 대박이었어요.

 

머더파커 맞나 싶을 정도의 인테리어 였습니다. 🤣🤣

 

진짜 신선했어요!! 아니.. 누가 머더파커라 생각하겠어~

 

테마와 맞는 인테리어에 입이 딱 벌어졌습니다. ㅎㅎ

 

활동성

동선이 신기한 테마였어요!

 

처음에는 와! 진짜 신기하다, 어떻게 이렇게 만들었지? 했었는데...

 

A FEW MINUTES LATER....

 

헉.. 헉... 왜 땀이 나는걸까요? 🤣🤣

 

진짜 은근히 활동성이 높더라고요!!

 

지금보니 홈페이지에 '#오운완' 이 있네요. 😂

 

머더파커 + 높은 활동성이 가미된 아주 재밌는 테마였어요.

 

나닝도

난이도는 머더파커 홍대 WOW 점 테마들 중에선 가장 쉬운 편입니다!

 

문제 푸는 데 헤맸던 문제는 한~두 문제를 제외하곤 거의 없었던 것 같아요!

 

술술 풀려서 문제 푸는 재미가 있었던 테마였어요.

 

역시 머팍은 자물쇠 따는 맛이죠~ ☺️

 

방린이 분들끼리 와도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스토리

스토리도 굉장히 재밌었어요.

 

시놉시스부터 와 꿀잼의 향기가 듬뿍 나더라고요.

 

그와 더불어 테마 전체적인 짜임새가 잘 연결되어 있어서

 

만족했었어요!

 

힌트 방식

힌트 방법은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자그마한 귀여운 무전기도 같이 들고갑니다.

 

총평

입문자분들도 재밌게 할 수 있는 테마였어요!

 

난이도도 쉽고 머더파커만의 맛있는 문제도 많이 맛볼 수 있어요!

 

문제 푸는 재미를 알고 싶은 방린이 분들께도 추천드리고

 

저도 친구들 데리고 영업용으로 다시 한 번 와보고 싶었어요~


 

 

 
 

 

여긴 어디지?

분명 집으로 가고 있었는데...

 

테마 소개

테마명 : 선택 받은 자

난이도 : 중상

시간 : 70분

장르 : 모험 판타지

 

플레이 시간

테마 시간 : 70분

플레이 시간 : 25분 33초 남김, 도움 없음

 

인테리어

머더파커 홍대 WOW 점 두 번째 연방했던 테마였어요!

 

엥? 여기서 부터 시작이라고? 정말로?

 

싶을 정도로 인테리어에 진심이었어요...!!!!

 

개인적으로 신기했다고 생각한 것들이 많았어요.

 

아니 머더파커가 이정도로 진심이라니...

 

진심모드의 머더파커는 무섭습니다.

 

활동성

활동성 없지는 않아요...

 

의외로 꽤 있는 편입니다!

 

편한 복장 추천드려요~!

 

난이도

문제 수가 꽤 많은 편이에요!

 

모험 / 판타지 테마에서 머팍식 문제를 기대하고 기다리셨던 분들에게

 

무척 희소식인 것 같아요!

 

진짜 요리 조리 돌려봐도 난 지금 머팍에 있구나, 싶은 인테리어와 문제들이 인상적이었어요. 🤣🤣

 

의외로 장치 비중이 꽤 있어서 놀랐어요.

 

머팍에선 흔하지 않은 장치라... 우와, 우와, 하면서 했습니다. ㅎ.ㅎ

 

특정 구간 문제는 가이드가 불친절한 편이었어요.

 

그 점이 난이도 상승에 기여하지 않았나 싶었어요.

 

단서를 찾고 그것과 답을 연결하는, 그 자체에 재미가 있는 문제들은 오랜만인 것 같아요!

 

스토리

스토리가 있지만 크게 의식하지는 않았어요~

 

스토리는 흔한 모험 / 판타지 소재인 것 같아요!

 

문제 푸느라 스토리는 의식 저편으로...

 

총평

포스터와 장르를 보고 이런 장르를 머팍은 어떻게 해석하고

 

방탈출로 냈을까, 궁금한 당신..!

 

선택 받은 자 테마는 꼭 해보시길 바랄게요!

 

맛있는 문제들 마음껏 먹을 수 있습니다!

 

방탈출 실력이 쑥쑥 오를 것 같은 테마입니다! ㅎㅎ


 
 
 

덩이맘: 나눔) 보물지도 필요하신 분 가져가세요!

'어? 보물지도..? 이게 뭐지?'

 

테마 소개

테마명 : 하(HA)

난이도 : 중하

시간 : 70분

장르 : 탐험

 

플레이 시간

테마 시간 : 70분

플레이 시간 : 27분 22초 남김, 도움 없음

 

인테리어

오우. 인테리어도 인테리어지만

 

사실 인테리어에 놀라기 보다는

 

주변만 둘러봐도 무수히 많은 문제들이 보이더라고요. 🤣🤣

 

테마 시작 1분만에 문제에 치이겠다는 생각에 행복(?)해졌습니다. ☺️

 

인테리어는 꽤 공들인 티가 많이 났어요.

 

활동성

다른 테마에 비해 다행히 활동성은 없는 편입니다!

 

난이도

공식 난이도 자체는 선택 받은 자 테마가 더 높았지만

 

장치 비중이 있어서 자물쇠가 많다는 체감은 잘 못했었는데요..!

 

하 테마에서는 와, 자물쇠 진짜 많다..! 싶은 느낌을 받았어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오히려 더 어렵게 느껴지는??? 느낌이었어요.

 

그래도 개별 문제는 선택 받은 자 테마에 비해 그렇게 어려운 편은 아니라서

 

사람에 따라서는 하 테마가 더 쉬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가이드가 친절해서 초보자 분들도 재밌게 잘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스토리

시놉시스가 웃기더라고요. 🤣🤣

 

의외로 스토리가 있어서 놀랐습니다..!

 

다만 자물쇠에 묻혀서 스토리는 까마득히 잊고 문제 풀이에만 집중했습니다. ㅎ.ㅎ

 

총평

자물쇠에 파묻히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는 테마예요~

 

머팍식 문제를 진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테마였어요.

 

선택 받은 자 테마에선 그래도 인테리어 보는 재미도 있고

 

장치 문제도 푸는 재미도 있었는데

 

하 테마는 진짜 찐 머팍에 가깝더라고요!

 

근데 볼륨까지 있는?!

 

작은 볼륨의 머더파커가 굉장히 아쉬웠었다면

 

하 테마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세 테마 모두 추천드려요!

 

평소에 머팍 문제가 두려우신 분들은

 

머더파커 홍대 WOW 점은 심상치 않으니 꼭 도전해보시길 바랄게요~!

 

가격

계좌이체 할인받아서 세 테마에 72,000 원 정도였던 것 같아요.

 

23년 5월 초엔 가오픈 기간인 것 같은데, 정식 오픈 때는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매장 위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