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IT 도서

[한빛미디어 리뷰] 소문난 명강의 소플의 처음만난 리액트 도서 리뷰

Chipmunks 2022. 6. 26.
728x90

 

웹 프론트엔드를 입문할 때 많이들 추천하는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가 리액트입니다.

취업 시장에서 리액트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많은 비중으로 뽑는다고 합니다.

리액트 기초 서적은 리액트 공식 문서, 여타 인터넷 문서에 비해 퀄리티가 부족하다.

리액트를 기초 지식으로 무난한 TODO 프로젝트를 만들고 끝내는 것 보다는

무단에서 빠르게 어떻게 쓰는지 감을 잡게 해주는 게 더욱 낫다고 생각했었다.

그러던 중 리액트 기초를 빠르게 설명하고 상황에 따라 어떻게 리액트를 사용해야하는지 코드와 함께 나와버렸다!

 

개념 설명을 비중에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요약을 깔끔하게 잘해놓았고 중요한 부분은 볼드와 글자색 처리가 되어있어 읽기에 무척 편했다.

개인적으로 연한 녹색, 연한 주황색 등 연한 색만을 사용하여 눈에 피로가 적었다.

대신 코드 설명과 함께 기재된 경우가 많다.

글 대신 코드 읽는게 더 빠른 사람들에겐 더 없이 좋은 책이었다.

 

리액트 기초를 다지고 상태주기 / 훅 / 커스텀 훅 / 이벤트 핸들링 / 리스트 / 폼을 가르친다.

실무 레벨과 완전히 같지는 않지만 바로 실무단에서 쓰일만한 코드로 설명을 하고 있다.

리액트를 빠르게 코드로 소화시킬 수 있었다.

당장 필요한 챕터만을 봐도 큰 상관은 없었다.

예시 코드만 봐도 어떤 역할을 하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코드 가독성을 높였고

아래 코드 설명도 자세하게 서술되어 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