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방탈출 후기

#1132~1137. 천방러의 공포 테마로 유명한 수원 상상의문 입졸 후기 (복도끝, 직박구리, 혼숨, 퍼펫쇼, 영안실, DKDK컴퍼니)

Chipmunks 2024. 6. 24.
728x90

안녕하세요, 다람쥐입니다!

지난 6월 1일에 수원 상상의문을 입졸했습니다!

입졸이란 방탈출 은어로, '입학과 동시에 졸업' 의 줄임말입니다.

처음 매장에 가서 모든 테마를 다 하고 나오는 걸 의미합니다.

 

이런 저런 현생이 있어 후기가 밀렸는데요~

짧게나마 쓰려고 합니다.

워낙 인상 깊었던 매장이라 안 쓸 수가 없더라고요~

 

상상의문 수원점 매장 사진

 

매장 대기실은 꽤나 심플했어요.

2~3팀이 대기할 수 있는 의자와 테이블이 있습니다.

화장실 쪽에 캐비넷이 있고, 슬리퍼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카운터에서 예약 확인하고, 결제를 진행합니다.

캐비넷에 짐을 보관하고, 슬리퍼로 갈아 신습니다.

테이블에 앉은 다음, 동의서를 작성합니다.

 

동의서도 다른 매장과 전혀 다르니 꼭 주의해서 봐주세요!

진짜 창의력이 높다고 생각했어요.

테마에 몰입하는 데도 도움을 주니 꼭 다같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

저희 일행도 모두 우와, 신기하다! 했네요.

 

테마가 끝나면 기념 티켓을 줘요!

한 쪽 면은 테마 일러스트가 담겼습니다.

한 쪽 면은 시간과 일자를 기록할 수 있는 기록지가 있어요.

 

수원 상상의문 기념 티켓

 

왼쪽부터 오른쪽까지 제 마음속 랭킹입니다.

지금부터 랭킹대로 테마를 소개하고 후기를 말해보도록 할게요!

 

 

1위 : DKDK컴퍼니

상상의문 수원점 홈페이지

오늘도 평화로운 DKDK COMPANY.
언제나 그렇듯 영업2팀 직원들은 출근해서 시간만 때우고 있다.
그런데 하필 오늘 영업2팀 실적문제로 쿵부장은 쾅대표에게 호되게 혼나고
화가 난 쿵부장은 심대리와 장사원에게 팀 실적을 위해 프로젝트 하나를 던져주는데
이름하여 프로젝트 HEART!

과연 심대리와 장사원은 무사히 프로젝트를 성공시키고
영업2팀 실적을 올릴 수 있을까?
테마명 : DKDK컴퍼니
장르 : 판타지 / 코미디
난이도 : 4 / 5
인원 : 2 ~ 6
시간 : 80분

 

상상의문 수원점은 무려 공포(스릴러)테마가 한 매장에 3개나 있을 정도로

공포 테마에 진심인 매장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저는 공포 테마도 재밌었지만, 코미디 테마가 너무 재밌었더라고요~

특히 DKDK컴퍼니는 '서브' 구간이 있는 문제방이다보니 더 재밌었습니다.

 

'서브' 문제는 문제 푸는 걸 좋아하는 방탈러를 위해

많이 어려운 난이도가 일반적인데요.

DKDK컴퍼니는 대체로 무난한 난이도였다는 점이 만족스러웠어요.

물론, 어려운 문제가 아예 없다는 건 아니지만요. 😅

 

입문하기 쉬운 문제방을 하고 싶다!

재밌는 문제방을 하고 싶다!

너무 어려운 문제방은 부담이다...

싶은 방탈출에 재미를 붙인 방린이 분들께도 강력 추천드리는 테마가 될 것 같아요.

시간도 80분 정도로 굉장히 넉넉한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문제방에다 합리적인 보통~약간어려움 정도 난이도면

좋은 평을 많이 내리는 것 같네요. 😁

 

DKDK컴퍼니 플레이 타임

메인 : 총 80분 중 36분 41초 남김, 힌트 없음

서브 : 총 36분 41초 중 20분 남김, 힌트 없음

 

DKDK컴퍼니 플레이 인원

총 3인 (1100+, 800+, 400+)

 

DKDK컴퍼니 난이도

주관적인 난이도는 '보통' 정도였어요!

1 ~ 10까지 매긴다면,

  • 메인 구간 : 4 / 10
  • 서브 구간 : 6 / 10

정도입니다.

 

대체로 문제가 어렵지 않고

직관적이었어요!

(또 귀엽고... 하찮고... 😂)

 

대체로 장치와 관찰력 문제 위주였어요.

그래서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정도의 문제입니다.

 

초반에 어이 없는 거에서 시간을 5분 정도 날리긴 했는데... (대형사고)

80분 중 43분 정도 남은거면,

난이도를 예상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서브 구간도 앞서 언급했듯,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어려운 문제? 발상이 방린이 분들에겐 쉽지 않은 문제도 있어서

마냥 쉽지는 않은 것 같아요.

그래서 6 / 10 정도로 난이도 잡았습니다.

 

2위 테마 : 직박구리

회사 일 때문에 잠시 외출한 남자친구.
과연 남자친구의 컴퓨터에도 '그것'이 있을까?
어라..? 잠깐만, 이게 뭐야..!
테마명 : 직박구리
장르 : 코믹
난이도 : 3 / 5
인원 : 2 ~ 6
시간 : 70분

 

직박구리 플레이 타임

총 70분 중 13분 7초 남김, 1힌트

 

직박구리 플레이 인원

2인 (1100+, 800+)

 

직박구리 후기

'문제방'이 아닌 테마 중에서 가장 재밌었던 테마입니다!

DKDK컴퍼니를 하기 전까지 직박구리가 1등이었어요.

 

인테리어와 장치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테마하는 도중에도 주변 지인에게도 추천하고픈 욕구가 샘솟더라고요.

아마 다들 좋아하고 재밌게 할 것 같아요.

여러분께도 추천 드리는 테마입니다.

 

문제도 어렵지 않고

DKDK 컴퍼니보다도 더욱 직관적입니다.

친구들과 와도 재밌고 연인과 와도 재밌게 할 수 있는 소재와

문제, 그리고 인테리어까지.

삼박자가 완벽한 테마입니다!

 

다만 아주 조그마한 옥의 티는 있긴 합니다...

웬만해선 넘어가지만, 짚고 넘어 가야할 것 같더라고요.

저희 일행은 물론, 직박구리 테마를 하신 분들 모두 공감 200% 하실 겁니다.

 

한 문제의 가이드가 다소 이상한 점 참고해 주세요.

유독 안 풀린다 싶으면, 네.. 그 문제입니다...

열의 여덟~아홉은 혼동할 여지가 많아 보여요.

그 가이드만 수정되면 너무 좋을텐데요...

쉽지 않겠죠. 네...

개인적으로 발상하기가 너무 어려웠어요.

'설마?' 도 하지 못했네요. ㅋㅋㅋ

 

어쨌든 그 외에 모든 게 다 좋았습니다!

옥의 티가 있더라도 문제방 제외 1등입니다~

 

3위 테마 : 복도끝

 

상문빌라의 입주민 회장인 당신은 평소처럼
자신의 집 303호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를 탄다.
그런데 뒤에서 들려오는 비명소리.
테마명 : 복도끝
장르 : 공포
난이도 : 4 / 5
인원 : 2 ~ 6
시간 : 75분

 

복도끝 플레이 타임

총 75분 중 4분 49초 남김, 1힌트

 

복도끝 플레이 인원

2인 (1100+, 800+)

 

복도끝 후기

가장 처음으로 한 테마는 '복도끝' 입니다.

처음으로 공포 테마를 해서 그런지

임팩트가 강했네요.

 

생각보다 공포도가 꽤 있습니다.

쫄 두 명이서 하기엔...

고통스런 시간이었습니다...

 

역시 공포 테마는 2인인 것 같아요.

2인이서 최대의 공포를 느낄 수 있는 테마입니다.

만약 많은 인원으로 가서 공포를 못 느낀 지인이 있다면

복도끝 2인을 추천드립니다.

 

본인이 정말 탱인지, 쫄인지 확실하게 알려줍니다. ㅎㅎ

분류 성능이 아주 우수한 테마예요.

 

덤으로 생각보다 활동성도 높습니다!

쫄끼리 가면... 저희처럼 시간을 많이 쓰고 나올 겁니다.ㅋㅋ;

땀이 좀 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과연 그 땀을 닦을 여유가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공간을 너무나도 잘 이용했고

공포테마 다운 찐 공포를 느끼도록

구성한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쫄들이 무서워하는 포인트를 너무나도 잘 알고 있달까요.

테마가 진행될수록, 제작자가 어떤 분이신지 심히 궁금해지더라고요. ㅎㅎ;

방탈출을 잘 알고 계시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문제도 제 기준에선 어려운 편에 속했습니다.

시간이 끌릴 요소가 굉장히 많았어요.

호불호가 많이 갈릴만한 문제 스타일입니다.

 

안그래도 무서운데, '정말 이걸 해야 한다고?'

싶은 문제 비중이 높았어요. ㅋㅋㅋㅋㅋ

쫄들에겐 지옥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탱에게도 귀찮을 수 있는 그런 류가 많습니다.

 

활동성이 높아서 안전에 유의! 하며

즐겁게 플레이 하시길 바라요.

 

4위 테마 : 영안실

안녕하십니까, 고객님의 마지막 여정을 함께하는 인계병원 영안실입니다.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테마명 : 영안실
장르 : 공포
난이도 : 4 / 5
인원 : 2 ~ 6
시간 : 80분

 

영안실 플레이 타임

총 80분 중 15분 39초 남김, 힌트 없음

 

영안실 플레이 인원

3인 (1100+, 800+, 400+)

 

영안실 후기

수원 상상의문에서 많은 사람들이 베스트로 꼽는 '영안실' 입니다.

저도 복도끝을 첫 테마로 하지 않았으면, 영안실을 3위로 올렸을 것 같네요!

테마 완성도와 퀄리티는 '복도끝'보다 '영안실'이 압도적이긴 합니다.

 

주관적이지만, 공포도와 임팩트는 '복도끝'이 더 강했었어요.

영안실은... 개인적으로 읭? 스러운 게 있었기도 하고

스토리 몰입도가 약했어서 평이 내려갔네요.

그래도 연출은 대박입니다.

 

문제는 다른 테마들에 비해 어려운 편입니다.

그만큼 문제 풀이 자체는 재밌었던 테마였어요!

수원 상상의문 매장이 대체로 쉬운 난이도 였어서 그런지,

문제가 맛있었던 테마로 기억하게 됐네요.

 

또 문제 비중에서 '장치'가 많은 테마입니다.

대부분이 '장치'라고 보셔도 무방할 것 같아요.

신기하면서도, 난이도가 상승하게 되기도 하고,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는 것 같아요.

 

'장치'라 함은 빠른 피드백이 오는 맛이 좋은데

이게 지켜지지 않으면 몰입도가 떨어지곤 하더라고요.

자물쇠는 왜 안되는지 명확히 이해가 가는데,

장치는 가끔 알쏭달쏭한 경우가 많아서

테마의 몰입도를 저하시키는 요인이 되는 것 같아요.

 

다른 후기에서 '장치 오류'가 간간히 보이긴 한데,

저희가 할 때는 장치 오류는 다행히 없었습니다!

 

공포 테마에 몰입하고 싶고

신기한 장치방을 하고 싶다!

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5위 테마 : 혼숨

 

'괴담 모음집' 동아리에 새로 가입하게 된 우리들은,
폐가로 유명한 옥석 산장으로 신입 환영회를 가게 되었다.
테마명 : 혼숨
장르 : 미스터리/스릴러
난이도 : 3 / 5
인원 : 2 ~ 6
시간 : 70분

 

혼숨 플레이 타임

총 70분 중 16분 31초 남김, 힌트 없음

 

혼숨 플레이 인원

3인 (1100+, 800+, 400+)

 

혼숨 후기

라이트한 공포 테마를 찾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다른 두 공포 테마에 비해선 확실히 순한 맛이었어요. ㅋㅋㅋ

공포 테마를 찍먹해 보고 싶다 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굉장히 무난한 미스터리? 테마 였어요.

개인적으로 공간, 인테리어, 스토리 무난 무난 했습니다.

오히려 문제가 조금 더 재밌었던 테마였어요.

 

3주가 지났는데도, 두 문제가 인상적이었네요 ㅋㅋㅋㅋ

두 문제 모두 낫 놓고 기역자를 몰랐던 문제였던 게 너무 웃겼네요.

그 중 한 문제를 제가 그나마 빠르게 눈치채 풀어서 뿌듯합니다.

 

나머지 한 문제는 다같이 대형사고가 나서

10분 넘게 투자했네요. ㅋㅋㅋㅋ

30분 남길 수 있었는데, 너무 웃겼습니다.

발견한 일행 짱입니다...!

 

조도가 낮은 편입니다.

물론 다른 공포 테마도 조도가 낮긴 한데,

혼숨은 더 낮았던 것 같아요.

그래도 문제 푸는데 크게 어려움이 있진 않습니다.

 

6위 테마 : 퍼펫쇼

줄 없는 꼭두각시극에 도전할 새 단원을 모집합니다.
무대에서 뵙겠습니다.
테마명 : 퍼펫쇼
장르 : 미스터리
난이도 : 3 / 5
인원 : 2 ~ 6
시간 : 70분

 

퍼펫쇼 플레이 타임

총 70분 중 38분 17초 남김, 힌트 없음

 

퍼펫쇼 플레이 인원

3인 (1100+, 800+, 400+)

 

퍼펫쇼 후기

왜 최근 생긴 매장의 테마에서 1세대의 향기가 나는 걸까요. ㅋㅋㅋㅋㅋㅋ

다른 5개의 테마와 비교했을 때

너무 퀄리티가 동떨어져서

기억에 남았던 테마네요.

 

미스터리긴 하나, 사소하고 하찮은(?) 퀄리티에

일행끼리 웃음이 절로 나왔네요.

덕분에 즐기면서 했던 테마였어요.

 

공간, 인테리어, 스토리, 문제 뭐 하나 빠지지 않고

1세대의 느낌이 좀 났습니다...

심지어 테마하면서 장치 오류가 있었어요.

조금 눈치채기 쉽지 않았어요.

아무리 봐도 장치 오류 같은데 싶어서 문의 드렸더니...

맞더라고요...ㅎ

 

나름 문제 푸는 재미는 있었습니다!

 

수원 상상의문 총평

문제방 러버 : DKDK컴퍼니 강추!

코믹 러버 : 직박구리 강추! (DKDK컴퍼니도 추천~)

공포 러버 : 혼숨 2인, 영안실 강추! (혼숨 3인도 괜찮아요~)

 

이렇게 매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마지막은 단체 사진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수원 상상의문 추천합니다!

 

아, 직원분 너무 친절하셨어요!!!!!!!!

최고였습니다!!!!!

담에도 또 방탈 했으면 좋겠네요. ㅋㅋㅋㅋㅋ
동의서도 꼭 다 같이 보세요..!

 

 

수원 상상의문 위치 / 예약 사이트

 

 

상상의문

 

xn--z92b74ha268d.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