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방탈출 후기

#1115. 나의신방 - Chaser : 한마음 폐공장, 신촌 방탈출 후기

Chipmunks 2024. 3. 2.
728x90

 

형사가 찾아왔다.

그들은 내게 '한마음 폐공장'과 관련된
미제 사건을 수사할 수 있도록 특채하고 싶다고 하셨다.

내게 특이한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온 눈치였다.
바로 오래된 물건에 담긴 '기억'을 들을 수 있다는 것.

오늘 밤, 내가 이 사건을 쫓으려 한다.

※ 공포도 ★★★
※ 본 테마는 플레이어 3인 이상 이용을 권장하며, 혼방이 불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다람쥐입니다!

혜성같이 등장한, 신촌 '나의 신방' 매장의 'Chaser : 한마음 폐공장' !

먼저 한 지인 모두 재밌다고 추천하더라고요!!!

와.. 얼마나 재밌길래!!?? 했지만 현생이 바빠서... 갈 엄두를 못 냈는데요. 😭

그러던 중 설날에 방메(방탈출 메이트)가 한마음 폐공장 가자는 말을 꺼냅니다!

 

고민 1도 안하고 바로 콜했습니다.

2월 말에 다 같이 시간 되는 평일로 정했고,

저녁 9시 5분 타임으로 다녀왔어요!

7시 30분 타임 잡으려 했다가 예약이 너무나도 빡센거 있죠... 😭😭

바로 플랜 B로 9시 5분 타임 예약과 스케쥴을 맞춰준 일행들에게 감사를!

 

장르가 '공포' 가 아님에도 공포도가 있는 테마입니다.

공포 장르가 아닌 건 다행이지만, 스토리 표기에 쓸 정도의 공포도라니...

긴장의 끈을 놓칠 수 없겠더라고요.

저는 쫄이라 '그냥 공포 테마다 😔😔' 하고 갔습니다. ㅋㅋㅋ

 

Chaser : 한마음 폐공장 보드판

 

다른 매장과 다르게 포토존이 굉장히 특이합니다!

학창 시절을 떠오르게 만드는, 교실 칠판이 보드판을 대신하네요. 😁😁

저는 잘 못 꾸몄지만ㅋㅋㅋ, 형형색색의 분필로 꾸밀 수 있습니다~

'쥐를잡자' 를 들고 찍었는데 사진에선 잘 안보이네요. 😅

 

끝나고 집으로 가면서 마시라고, 맛있는 매실 음료도 컵이랑 같이 주세요!!!

사장님 센스쟁이...

Chaser : 한마음 폐공장 테마 소개

테마명 : Chaser : 한마음 폐공장
장르 : 수사 / 스릴러
난이도 : ★★★★☆
플레이타임 : 80분
공포도 : ★★★
물리적 혼방 가능 : 불가능, 3인 이상 권장

 

물혼불(물리적 혼방 불가능)이지만,

리뷰를 보니 2인도 가능은 한가봅니다!

혹시 모르니 2인으로 가실 분들은, 매장에 문의 한 번 넣어보세요.

 

Chaser : 한마음 폐공장 플레이 인원

3인 ( 1100+, 1100+, 800+ )

 

Chaser : 한마음 폐공장 플레이 타임

총 80분 중 11분 31초 남김, 힌트 없음

 

Chaser : 한마음 폐공장 난이도

난이도, 정말 중요합니다..!

제가 한 시점의 한마음 폐공장도 너프를 많이 한 상태라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쉽지는 않은 테마였습니다...!

 

요즘 방탈출을 하도 안해서 실력이 녹슬었지만...

도합 3000방이 80분 중 10분대를 남길 정도면,

결코 쉬운 테마는 아니라고 확신합니다.

 

당시 직원 피셜로 "제 시간 안에 나온 팀이 한 20% 정도 되는 것 같다." 할 정도로

난이도가 꽤나 있는 테마입니다.

테마 들어가기 전에 '언제까지 막히다 힌트 쓰시면 돼요~' 라고 친절하게 알려주시는데,

절대 빈 말이 아니라는 사실! 명심하고 들어가시면 좋습니다..!

방린이 분들은 '그냥 마음 편하게 막히면 힌트 쓰자!' 라는 마음가짐을 추천드립니다. 정말로!

 

매장 오픈 소식을 듣고, 오픈 초기에 테마 하는 분들은

웬만하면 방탈출 네트워크에 속하고 방 수가 꽤 있으신 분들일텐데,

제 시간 안에 힌트 상관 없이 탈출률이 20% 라는 수치는 꽤나 어렵다는 방증입니다.

 

실제로 문제를 풀면서도 몇몇 문제는 가이드가 조금 약한데~? 라는 생각도 들었고

꽤나 생각을 다양하게 굴려야 하더라고요.

플레이 하면서도 방린이 분들이 과연 이 단서만으로 정답까지 접근할 수 있을까, 하는 우려가 들 정도였습니다.

심지어 그런 문제를 생각보다 빠르게 풀어야, 제 시간 탈출 확률이 높아집니다.

( 쉬운 문제는 막힘 없이 푼다는 가정 하에... )

그렇다고 가이드가 불충분하지는 않습니다!

 

막혔을 때의 팁을 드리자면...

일행끼리 보고, 듣고, 생각한 걸 과감하게 소통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혹시 이런 게 아닐까? 싶은 작은 생각이 정답일 수도 있습니다!

쉬운 문제는 빠르게 풀었다면, 어려운 문제 풀 정도의 시간 정도는 있어요~

그래서 매니아 기준, 조급하게 할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매니아는 한 문제를 보고 나올 수 있는 정답의 가짓수가, 방린이 분들에 비해 많은 편인데요.

방린이 분들이 하나를 생각한다면, 매니아는 여러 개를 빠르게 대입하는 식으로 시간을 절약합니다.

쉬운 문제는 당연히 맞출 확률이 높고, 어려운 문제도 타율은 낮을 수 있지만 다양한 발상과 빠른 대입으로 해결하는 편이에요.

확신은 없지만 생각나는 풀이대로 대입을 빨리 해보는 것도 팁입니다~

 

문제의 밸런스도 좋았어요.

관찰력 문제 비중이 높은 편이고, 장치 비중도 높습니다.

장치감도 은근 필요합니다..!

 

정답까지 이르는 과정이 정말 재밌었던 테마였어요.

문제 하나 하나 고심해서 만든 정성이 느껴질 정도입니다.

인스턴트만 먹다가 정성스런 집밥을 먹은 느낌이랄까요.

아는 지인도 문제 복기까지 할 정도로, 퀄리티가 높습니다.

 

Chaser : 한마음 폐공장 인테리어

인테리어 살벌합니다...

정말 '한마음 폐공장' 이라는 이름에 맞게 어후...

테마 입장하면서부터 '와, 뭐야???' 하고 놀랐습니다.

여기가 방탈출 매장인건지, 다른 공간에 와 있는건지 구분하기 힘들 정도예요.

 

이게 공포 테마가 아니라고...? 할 정도로 인테리어 장난 아닙니다.

공간 볼륨도 정말 넓었고 어색한 소품과 마감이 하나도 없었어요.

인테리어가 테마의 몰입감에 많은 영향력을 줬다고 생각합니다..!

 

Chaser : 한마음 폐공장 스토리

이렇게 스토리가 잘 짜인 테마는 정말 오랜만이었어요.

끝나고 여운이 가시지 않을 정도입니다!

테마가 끝나면, 모든 스토리가 자연스레 이해 되는 게 쉽지 않은데

이 테마는 해냈습니다! ( 작가님 천재신듯 ㅠㅠ )

 

스토리 전달도 테마의 몰입감에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플레이어에게 좋은 타이밍에 전달되었어요.

수작인 영화를 한 편 본 느낌있어요.

 

평소에 테마를 즐기느라 스토리를 넘어가시는 분도,

스토리에 엄청 몰입하시는 분도,

모두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잘 짜여 있습니다!

 

Chaser : 한마음 폐공장 공포도

대망의 공포도입니다!

쫄 기준입니다만, 탱 기준으로도 긴장이 되었다고 할 정도입니다!!!

단언컨데, 쫄로 구성된 팟이라면 굉장히 쉽지 않은 테마가 될 겁니다...

 

조도도 어두운 편이고 쫄이 전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

실제로 테마 하면서도 '난 죽었구나' 라고 생각하시게 될 겁니다...

나름 쫄탱으로 진화한 것 같았지만... 한 3 비명정도 적립했던 것 같습니다;;;

 

요새 공포 테마에서 잘 안놀랬었는데(아마도?)

한마음 폐공장에서 제가 쫄이라는 걸 상기 시켜줬네요. 😁

아무리 수사/스릴러 장르라고 되어있지만...

다른 공포 테마와 견주어도 될 정도의 공포도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극쫄분들은... 꼭... 탱과 같이 가세요...

 

Chaser : 한마음 폐공장 활동성

활동성 살짝 있습니다.

격한 활동성은 없습니다.

다만 공포로 인한 활동성은 상당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Chaser : 한마음 폐공장 총평

🌸 꽃밭길테마 🌸

걸작입니다!

제 기준 '인생테마' 급이었습니다!

빠른 시간 안에, '신촌 가면 꼭 해봐야 할 테마' 에 등극될 거라 생각합니다.

더 예약이 힘들어지기 전에, 오픈 초기에 얼른 도전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방린이 분들은 꼭 숙련자 분과 함께 가는 걸 추천드려요.

숙련자 분에게 양해를 구하고 힌트각을 열심히 봐달라 하면 좋습니다...

방탈출 리뷰 서비스에 '어려움' 으로 도배된 테마입니다. (그럼 정말 어려운거예요...)

공포도도 높은데, 문제도 쉽지 않은 테마입니다.

제 생각이지만, 나중에 너프가 더 더 더 들어갈 것 같아요.

문제 너프 되기 전에, 매니아 분들도 어서 도전해보세요~

 

공포 테마에 진심이신 분들, 꼭 쫄 분들과 함께 가시길 추천드려요 ^.^

저만 당할 수 없죠... 😇😇

신촌의 다른 공포 테마와 견주어도 문제 없을 정도입니다.

높은 공포도와 문제 푸는 재미까지 챙겨갈 수 있습니다.

 

나의 신방 홈페이지 / 매장 위치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신촌역 1번 출구, 2번 출구와 가깝습니다!

근처에 맛난 식당들과 카페도 많아요~

 

 

호두 점장님

제가 갈 때는 없었는데... ㅠㅠㅠ 호두 점장님이 계시다고 합니다!!!

먼저 간 지인한테 구걸해서 얻었습니다 ㅋㅋ큐ㅠㅠㅠ

너무 귀엽습니다... ( 가까이 가면 물린다고 하니 조심..! )

조만간 새 테마가 나온다고 하는데, 그 때는 있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