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IT 도서

AWS 기반 데이터 과학 리뷰

Chipmunks 2023. 5. 30.
728x90

 

AWS 클라우드에서 머신러닝, 워크 플로우, 스트리밍 등 데이터 과학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마존 세이지메이커, 에어플로우, AutoML, 키네시스 스트리밍 등 AWS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얼핏 봤던 서비스들인데 과연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접근하기가 어려웠었어요.

 

간단한 예제와 함께 AWS 데이터 과학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실습해볼 수 있어서 AWS 기반 데이터 과학 책을 선택했었어요!

 

첫 부분은 GAN, 강화 학습 등의 딥러닝을 어떻게 AWS 서비스로 사용할 수 있을지 소개하는 파트였어요.

 

데이터 분석, 기계 학습과 관련한 AWS 서비스가 적지 않아서 하나 하나 파악하기 쉽지 않았는데, 책으로 간략하게 처음부터 정리하고 가서 이해하기가 훨씬 좋았었어요.

 

데이터 수집을 위한 AWS 서비스, 데이터 탐색하는 AWS 서비스 사용법, AWS 에서 생성한 모델을 훈련하는 법, 대규모로 리소스를 투입하여 훈련하는 법, 모델을 배포하는 법을 차례대로 실습합니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및 머신러닝을 하는 법도 소개합니다.

 

마지막으로는 AWS 보안을 하는 법도 소개해요.  기본적인 AWS IAM, KMS 서비스를 이용한 보안 방법부터 세이지메이커 등의 VPC 설정 등 데이터 과학 AWS 서비스에서도 보안을 하는 법도 알려줍니다.

 

머신러닝과 딥러닝 방식을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실제 현업에서 클라우드로 어떻게 조작하고 관리하고 배포하는지 알려주는 귀한 기술 서적 입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