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대외 활동

[대학생 IT 온라인 서포터즈] 🌿 인프런 리프 2기 진솔한 오리엔테이션 회고

Chipmunks 2021. 3. 9.
728x90

🌿 인프런 대학생 온라인 서포터즈 리프 2기

반갑습니다람쥐. 오랜만에 대학생 서포터즈 시리즈를 쓰게 되었어요!

패스트캠퍼스 온라인 서포터즈를 수료한 뒤 벌써 2년이 지났네요.

이번에 운이 좋게도 인프런 대학생 서포터즈 리프 2기와 함께 하게 됐어요!

마침 코딩을 깊게 배우고 싶다는 마음이 들던 차에 대학생 서포터즈 인프런 리프 2기 공고를 보았어요~

 

인프런 대학생 리프 2기 모집 이미지

1. 모집기간

2021.02.15 (월) ~ 03.01 (월)

 

2. 자격조건

1. 인프런을 사랑하는 자

2. SNS를 활발히 사용하는 대학생 (휴학생 포함)

 

3. 활동미션

1. 선택한 강의를 완강하기

2. 진솔한 후기로 강의를 널리 알리기

 

4. 제공혜택

1. 파이썬 입문 또는 중고급 강의 수강권

2. 인프런 오리지날 시리즈 원하는 강의 수강권

3. 다양한 인프런 굿즈

4. 더 추가될 수 있는 혜택

 

페이스북에서 모집 공고를 처음 보았을 때 '리프'라는 이름이 인상 깊었어요.

잎(🌿)은 성장기회의 평등을 추구하는 인프런을 상징한다네요.

좋은 강의와 지식을 양분으로 성장하고 여러 사람과 지식을 나눈다는 비전이 무척 마음에 들었어요. ☺️

 

인프런 리프 2기의 양분은 바로 파이썬 / 피그마 이었는데요~

그 중 파이썬에선 입문편과 중고급편을 제공을 해주고 있었어요.

평소 파이썬 병렬성을 한 번 정리해보고 싶었던 터라 저한테는 더 없이 좋은 기회였어요! 😊

 

인프런 리프 신청은 구글폼 설문지로 받았어요.

간단한 인적사항을 기입하고 어떤 강의를 듣고 진솔한 후기를 남길지 선택을 하였어요.

강의 선택지는 아래와 같아요~

1. 파이썬 입문

2. 파이썬 중고급

3. 피그마 입문

 

그리고 대망의 지원 동기를 작성했는데요.

솔직 담백하게 저의 상황과 인프런 리프 2기를 통해 얻고 싶은 점을 써내려갔습니다.

저는 현재 대학생 신분임에도 (휴학이지만!) 운 좋게 좋은 분들과 함께 장고 개발자로 일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업무와 맡은 책임도 있다보니 파이썬이라는 언어 자체에는 온전히 집중할 수 없었는데요~

공부하려 해도 퇴근하면 매번 지쳐 쓰러지는.. 일상을 바꾸기 위해 인프런 리프를 지원했어요!

 

(소곤) 여러분도 꼭 여유 있을 때 인프런 강의로 얼른 언어를 깊게 파보세요!

 

저의 진실함이 통했던 탓인지

인프런 리프 선정 축하 메일과 이미지

 

인프런 리프 2기에 합격했네요.

마감과 함께 3일 뒤 오후 5시 전에 메일이 도착했었어요~

( 오래 걸린 것으로 보아 역시 인프런이라 지원자가 많았나 보네요..! )

좋은 기회를 준 인프런 리프에 여러분도 꼭 다음에 지원해보시기 바라요!

 

합격 다음 주 초인 3월 8일 (월) 오후 4시에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는데요~

아쉽게도 일정이 있어 온라인 줌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지 못했어요.

그러나 불참자를 위해 손수 자료를 공유해주었습니다.

 

인프런 리프 2기 오리엔테이션 중

오리엔테이션 자료를 보고 대학생 서포터즈임에도 인프런 리프 2기 주최측분들이 많은 준비를 하셨다는 걸 느꼈어요!

깔끔한 디자인과 명료한 안내 내용에 열심히 박수를 보냈어요. 👏 ( 비록 불참이라 슬랙으로 😄 )

인프런 리프 2기 슬랙 - 오리엔테이션 자료 공유

인프런 리프의 정성을 보고 다시 한 번 열심히 해야겠다고 마음을 굳게 먹었어요!!

앞으로의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