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대외 활동

[혼공학습단 9기] #10. 인생을 바꿨던 6주, 혼공학습단 9기 회고

Chipmunks 2023. 2. 19.
728x90

안녕하세요, 다람쥐입니다. 🐿

 

지난 날 혼공 학습단 6주차 글을 마지막으로,

 

한빛미디어 혼공학습단 9기를 마무리 하였네요. ☺️

 

2023.02.18 - [자유/대외 활동] - [혼공학습단 9기] #9. 입출력 스트림 아직도 헷갈려?

 

[혼공학습단 9기] #9. 입출력 스트림 아직도 헷갈려?

안녕하세요, 다람쥐입니다! 드디어 혼공학습단 혼공자바도 마지막 주차네요. 1월 새해부터 쭉 달려와서 6주차로 마무리 하네요. ☺️☺️ 진짜 독자분들도 나중에 혼공학습단 10기가 나오면 꼭

itchipmunk.tistory.com

 

6주간 어떠한 마음으로 했는지 회고하고자 합니다.

 

지원하고자 했을 때의 시점

혼공학습단 9기를 신청할 때에는 퇴사하기 전이었어요.

 

작년 12월 말에 퇴사하고 나서 자바 쪽을 방학 기간 동안 보충하려고 생각했어요.

 

이런 저런 걸 찾아보다가 한빛미디어에서 혼공학습단 9기를 모집한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예전에는 혼공학습단 모집 글을 봤을 때 일이 바쁘기도 하고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느라 여유가 없었는데요.

 

 

또 혼자 공부하는 책 시리즈가 난이도가 쉽다고 생각해서 메일이 와도 넘어갔었어요.

 

이런 저런 시기가 맞아서 혼공학습단 9기 지원을 고려하게 되었고

 

퇴사 후에 여유 시간이 많은 만큼 스스로 더욱 챌린지하게 해보자, 라고 마음을 먹었던 것 같아요.

 

12월 중순 쯔음에 혼공학습단 9기를 신청하게 되었고

 

그렇게 12월 말에 혼공학습단 9기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혼공학습단 9기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것

혼공학습단 9기 포스팅을 쓰면서 공부를 했었어요.

 

인텔리제이로 열심히 실습하고

 

실습한 걸 바탕으로 바로 바로 포스팅을 하면서 정리했었어요.

 

궁금한 점이 생기면 바로 바로 주제를 만들어서

 

열심히 도서나 API 문서, 라이브러리 코드를 보면서 궁금증을 해결했었어요.

 

그러다 보니깐 넉넉하게 6시간 이상씩 걸렸던 것 같아요.

 

보통은 새벽에 자기 전까지 썼었는데요. 어느 날은 한 번에 쓰지는 않았고 며칠 나눠서 작성하기도 했었어요!

 

그러다 보니 포스팅 분량이 꽤 많아지더라고요! ☺️

 

뭔가 열심히 공부한 흔적이 남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2월 4일부터 2월 11일까지는 삿포로 여행을 갔었는데요...!

 

한 주를 통째로 쓰다 보니깐 그 주차까지 포스팅 계획을 땡겨서 작성하기도 했었어요!

 

1주차 ~ 4주차까지 무려 우수혼공족! 이 되어서 넘 뿌듯했습니다. 😁

 

혼공학습단 9기, 그 다음은?

6주차까지 열심히 달리다보니

 

학교 복학 시기가 다가왔어요!

 

3년을 쉬고 졸업을 목적으로 5학년으로 복학합니다 ㅎㅎ 🤣

 

자바까지 열심히 복습하고 나서 이제 다음은

 

스프링 프레임워크나 딥한 기술과 CS 지식을 탄탄히 보충하는 게 목적입니다!

 

포스팅을 쓰면서 블로그 글 쓰는 습관도 길러서

 

이를 바탕으로 공부하는 기술도 열심히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혼공학습단 또 해보고 싶어요!

 

혼공학습단 9기 다른 글 보러가기

2023.02.18 - [자유/대외 활동] - [혼공학습단 9기] #9. 입출력 스트림 아직도 헷갈려?

 

[혼공학습단 9기] #9. 입출력 스트림 아직도 헷갈려?

안녕하세요, 다람쥐입니다! 드디어 혼공학습단 혼공자바도 마지막 주차네요. 1월 새해부터 쭉 달려와서 6주차로 마무리 하네요. ☺️☺️ 진짜 독자분들도 나중에 혼공학습단 10기가 나오면 꼭

itchipmunk.tistory.com

2023.02.02 - [자유/대외 활동] - [혼공학습단 9기] #8. 컬렉션 프레임워크, 자료구조 날로 먹기

 

[혼공학습단 9기] #8. 컬렉션 프레임워크, 자료구조 날로 먹기

안녕하세요, 다람쥐 입니다. 🐿 벌써 혼공학습단 9기 혼공자바 5주차 진도네요! 혼자 공부하는 자바가 책 이름대로 혼자 공부하기 편하더라고요! 빠르게 자바를 한 번 훑기에는 이보다 좋은 책

itchipmunk.tistory.com

2023.01.24 - [자유/방탈출 후기] - [혼공학습단 9기] #7. C언어에 포인터가 있다면 자바엔 스레드다!

 

[혼공학습단 9기] #7. C언어에 포인터가 있다면 자바엔 스레드다!

안녕하세요, 다람쥐 입니다! 벌써 한빛미디어 혼공학습단이 절반 지나갔네요! 저번 주에 설 연휴에는 쉬고 이제 다시 혼공학습단 9기 혼공자바 완독을 위해 달려가려고 합니다~ 한빛미디어 혼공

itchipmunk.tistory.com

2023.01.17 - [자유/대외 활동] - [혼공학습단 9기] #5. 3주차 자바 기본 API 클래스, 이건 몰랐을걸?

 

[혼공학습단 9기] #5. 3주차 자바 기본 API 클래스, 이건 몰랐을걸?

안녕하세요, 다람쥐 입니다! 한빛미디어 혼공학습단 9기 혼공자바 3주차 진도 중 두 번째 진도를 나갔습니다. 혼공학습단 9기 혼공자바 3주차 진도 중 두 번째 진도는 바로 자바 기본 API 클래스입

itchipmunk.tistory.com

2023.01.17 - [자유/대외 활동] - [혼공학습단 9기] #4. 3주차 예외, 200% 이해하기

 

[혼공학습단 9기] #4. 3주차 예외, 200%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다람쥐 입니다. 벌써 한빛미디어 혼공학습단 9기 혼공자바 3주차 진도를 나가게 됐네요! 혼공 학습단을 하며 혼자 공부하는 자바를 공부하다보니 시간이 참 빠르네요! 연휴가 다가

itchipmunk.tistory.com

2023.01.10 - [자유/대외 활동] - [혼공학습단 9기] #3. 2주차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왜 쓸까?

 

[혼공학습단 9기] #3. 2주차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왜 쓸까?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다람쥐입니다. 한빛미디어 혼공학습단 9기 혼공자바 2주차 포스팅입니다. 2주차는 혼공자바 Chapter 6 ~ 9 ( 클래스, 상속, 인터페이스, 중첩 클래스와

itchipmunk.tistory.com

2023.01.08 - [자유/대외 활동] - [혼공학습단 9기] #2. 자바 기본 정말 안다고 생각해?

 

[혼공학습단 9기] #2. 자바 기본 정말 안다고 생각해?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다람쥐입니다. 한빛미디어 혼공학습단 9기 혼공자바 1주차 포스팅입니다. 1주차는 혼공자바 Chapter 1 ~ 5 ( 자바 설치, 이클립스 설치, 변수와 타입, 연

itchipmunk.tistory.com

2023.01.08 - [자유/대외 활동] - [혼공학습단 #1] 한빛미디어 혼공학습단 9기 선정

 

[혼공학습단 #1] 한빛미디어 혼공학습단 9기 선정

안녕하세요, 다람쥐입니다. 지난 말에 이메일로 한빛미디어에서 혼공학습단 9기 모집안내를 받았어요! 안그래도 직장을 퇴사하고 자바 공부를 해야하던 터였는데요~ 스스로 목표를 잡고 강제성

itchipmun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