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대외 활동

패스트캠퍼스 프로그래밍첫걸음 학습후기 ) #1. 프로그래밍첫걸음 첫 수강

Chipmunks 2019. 4. 5.
728x90



프로그래밍 첫걸음 학습 후기 첫번째 포스팅입니다!

앞선 서포터즈 시작 글에서 말했듯이 패스트캠퍼스 프로그래밍첫걸음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웹 개발자 진로를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웹 기본기를 다시 다져보자는 결심으로 시작을 하게 됐다! (서포터즈를 하면 공짜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컸다.)


첫 수강

오티가 끝나자 패스트캠퍼스로부터 메일이 날라왔다!
바로 올인원 패키지 프로그래밍 첫 걸음 코스가 등록됐다는 내용이다.
나는 이미 계정이 있어서 로그인하자 마자 프로그래밍 첫 걸음 코스가 반겨주었다!


이미 1주차 진도를 들어버려서, 지금은 진도가 6% 이다!
앞으로 포스팅을 하면서 점점 차는 진도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강의 화면 구성은 위 그림처럼 되어 있다! 각 소단원별로 강의 영상들이 나열되어 있다.

강의들은 비교적 짧게 나뉘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동중일 때도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패스트캠퍼스의 원칙과 딱 맞아 떨어진다.


그리고 프로그래밍 첫 걸음 강의는 강사님이 무려 강의 중간에 퀴즈와 과제를 내주신다!


< 과제 >


< 퀴즈 >


강의 영상 아래에 댓글을 달 수 있는데, 기 수강생분들이 남긴 퀴즈의 답들을 미리 알 수 있다.

강의 중간에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을 질문하면 강사님과 다른 수강생분들이 직접 댓글을 달아준다!

프로그래밍 첫 걸음 강의를 보고 느낀 점은,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 강의를 수강하고 있다는 점이다.

( 진도를 기준으로 총 수강생 중에서 내가 몇 퍼센트인지 알면 재밌을 것 같다. 😀)


그리고 강사님이 최대한 쉽게 알려주신다.

확실히 혼자 서적을 읽는 것보다 짧은 시간에 진도를 착착 나갈 수 있을 것 같다.


패스트캠퍼스 프로그래밍첫걸음 올인원패키지 장점

앞에서 주저리주저리 써서 장점을 정리해봤다.

  1. 차별화된 강의 커리큘럼이다. (이는 다음 포스팅에서 언급을 할 계획)

  2. 퀴즈, 과제로 복습하거나 심화된 내용을 스스로 공부할 수 있다.

  3. 강사님이 전문 강사가 아니라 실무에서 직접 일하시고 계시는 현업 개발자이시다.


1번과 2번도 신선했지만, 3번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현업에서 일하시고 계시기에 조금 더 생생한 실무 현장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고 수강생들에게 진심어린 조언도 많이 해주기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기 때문이다.

마무리

다음 포스팅부터는 1주차 학습 후기이다!

얼른 자세한 학습 후기로 예비 수강생분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하고 싶다.

그리고 잊혀졌던 웹 지식들을 얼른 되찾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