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보드게임

[보드게임] 스컬킹 리뷰

Chipmunks 2018. 9. 29.
728x90




보드게임을 굉장히 좋아하는 분의 추천으로 친구들과 한 게임이다.

계급 카드 게임이며, 낸 카드끼리 우열을 가린다. 그리고 자기가 낸 카드가 몇 승을 할지 예측을 하고 그에 따라 점수를 누적하는 10라운드까지 게임이다!




일반 색상 숫자 카드와 와일드카드가 있다. 와일드카드는 해적 일러스트가 그려진 카드와 깃발표시가 된 항복 카드가 있다. 일반 색상 숫자 카드는 파랑, 빨강, 노랑, 빨강, 검정색이 있다. 선 차례가 검정을 제외한 색상 카드를 냈다면, 그 판은 색상에 해당하는 카드를 무조건 내야한다. 없다면 다른 색상 카드를 내며, 선으로 낸 색상 카드가 이긴다. 같은 색상 카드 중 숫자가 높은 카드가 이긴다. 단, 검정 숫자 카드와 와일드 카드는 도중에 낼 수 있다. 검정 숫자 카드는 다른 색상 카드 모두를 이긴다. 와일드카드(해적) 카드는 모든 숫자 카드를 이긴다.


와일드카드 중 해적 카드는 가위바위보 관계입니다! 분홍색 인어카드는 해적들한테 집니다. 해적들은 스컬킹한테 집니다. 스컬킹은 인어한테 집니다. 셋 다 나온 상태에서는 스컬킹이 모든 해적들을 이기고, 인어가 스컬킹을 이기게 됩니다.


이 게임은 무조건 이기는게 다가 아니라, 각 라운드마다 자기가 예측한 승점을 맞추고 점수를 얻는게 중요한 게임입니다! 만약 예측한 승점이 다르다면 그 차이만큼 점수가 깎이게 됩니다.


스컬킹 리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