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IT 도서

[리뷰] Do it! 프로그레시브 웹앱 만들기

Chipmunks 2020. 9. 4.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에 리뷰할 책은 이지스퍼블리싱 출판사의 'Do it! 프로그레시브 웹앱 만들기' 입니다.


예전에 우연히 프론트엔드 컨퍼런스에 갔을 때 PWA(Progressive Web Apps) 세미나를 들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세미나를 듣고도 PWA 라는 개념이 굉장히 생소했었는데요. 그래서 마음 속에 미련(?)이 남았었습니다.


최근 이지스퍼블리싱 출판사 페이스북 서평 이벤트에 '프로그레시브 웹앱 만들기' 책이 나와서

먼저 목차를 솨-악 봤습니다.


PWA 라는 개념은 무엇이고, 필요한 최신 자바스크립트 기술은 무엇인지, Vue 프레임워크로

어떻게 프로그레시브 웹앱을 만들고 배포할 수 있는지, 웹 API로 어떻게 네이티브 앱처럼 사용할 수 있는지


를 알 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마음 속 미련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생각을 해서 지원을 했습니다.


여담으로 무료로 양질의 도서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준 이지스퍼블리싱 출판사에게 감사합니다.

( 여러분들도 좋은 기회 놓치지 말고 어서 구독하세요~ )


목차만 봐도, PWA 를 경험해보고 싶은 사람, Vue 프레임워크를 익혀보고 싶은 사람, 모바일 웹앱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한다는 사람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요.


Do it! 시리즈는 실습 중심이지만, 이론과 실습이 너무 쉬운 난이도에 치중되어 있는 경향이 있는데요.


'Do it! 프로그레시브 웹앱 만들기' 책은 초보자 뿐 아니라, 중급자까지도 충분히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정도입니다. 너무 쉽지도 않고 살짝 어려운 정도 입니다.

( 제가 프론트엔드 프로젝트를 안해봐서 그런걸 수도?! )


프론트엔드 이론도 흥미로웠고 실습 프로젝트도 모두 실전 프로젝트에 쓸 수 있을 정도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연습 문제도 뇌를 깨울 정도였습니다. :) 조만간 PWA 프로젝트도 해봤으면 좋겠네요.


책 내용 사진으로 기록해봅니다.




댓글